하나금융그룹, 일본 치바현에서 KPGA '하나은행 인비테이셔널' 개최
상태바
하나금융그룹, 일본 치바현에서 KPGA '하나은행 인비테이셔널' 개최
  • 김상록
  • 승인 2023.06.06 15: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하나금융그룹 제공

하나금융그룹이 15일부터 18일까지 4일간 일본 치바현 소재 ‘치바 이스미 골프클럽’에서 KPGA '하나은행 인비테이셔널'(총상금 10억원, 우승상금 2억원) 대회를 개최한다.

일본에서 처음 개최되는 '하나은행 인비테이셔널'은 아시아 각국을 대표하는 총 144명의 선수들이 참가하며 KPGA(한국프로골프협회)와 JGTO(일본프로골프투어)가 공동 주관한다.

해당 대회는 2008년 한국‧중국 대표 선수들이 참가한 최초의 정규투어 대회인 '한‧중 투어 인비테이셔널'을 확대‧계승했다. KPGA 투어의 글로벌화, 동북아 지역의 문화교류, 골프스포츠의 발전과 성장을 목표로 삼고 있다.

2018년부터는 KPGA 소속 117명과 JGTO 소속 14명, CGA(중국골프투어) 소속 5명 등 아시아 각국 정상급 선수들이 대거 참여했다.

이번 대회는 일본에서 JGTO와 공동 주관으로 열리는 만큼 총 65명의 JGTO 소속 선수가 참가하며 이 외에도 중국, 필리핀, 호주 등을 대표하는 선수들이 출전한다.

하나은행 인비테이셔널 관계자는 "동북아 지역의 스포츠문화 교류 활성화와 아시아 골프 발전의 새로운 방향성을 제시하기 위해 일본에서 처음으로 개최하게 됐다"며 "아시아 최고 선수들이 펼치는 환상적인 플레이에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김상록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