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 김동관 부회장, 광폭행보 거제 한화오션 사업장에서 부산 MADEX 전시장까지
상태바
한화 김동관 부회장, 광폭행보 거제 한화오션 사업장에서 부산 MADEX 전시장까지
  • 이수빈
  • 승인 2023.06.07 15: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화그룹 김동관 부회장이 6월 7일 거제와 부산으로 바쁜 행보를 이어갔다. 오전엔 한화오션 거제 사업장을 방문한데 이어 오후엔 벡스코 국제해양방위산업전(MADEX 2023)을 깜짝 방문했다.

김동관 부회장이 한화오션 거제사업장에 방문해 직원들과 인사를 나누고 있다

김동관 부회장은 7일 오전 한화오션 거제사업장을 방문, 새롭게 선임된 설계 생산 임원들과 티타임을 가졌다. 생산본부, 기술본부 등을 직접 방문해 직원들과 일일이 인사를 나누고, 새로 보임을 받은 신임 팀장들과는 오찬을 함께 했다.

김동관 부회장은 기타비상무이사로 한화오션 이사회에 합류, 한화오션의 빠른 경영 정상화와 해외시장 확장을 지원하기로 했다. 김 부회장은 “‘정도경영’과 ‘인재육성’을 통해 한화오션을 글로벌 해양·에너지 선도 기업으로 키워 나가자”고 독려했다.

김동관 부회장이 MADEX(국제해양방위산업전) 한화오션 부스를 방문해 전시된 수상함을 둘러보며 설명을 듣고 있다.

이어 오후엔 부산 국제해양방위산업전으로 자리를 옮겨 한화오션을 비롯한 한화에어로스페이스, 한화시스템 등 전시에 참가한 방산계열사들을 응원하고 격려했다.

김동관 부회장이 MADEX(국제해양방위산업전) 한화오션 부스를 방문해 전시된 잠수함을 살펴보며 설명을 듣고 있다.

한화오션 부스에서는 가장 오랜 시간을 머무르며 한화오션의 최신 기술이 총 망라된 함정에 대한 설명을 들었다. 설명을 듣고난 뒤 “한화오션이 잠수함 분야에서 세계 최고의 기술력을 갖췄을 뿐 아니라 수상함 분야에서도 역사와 기술력을 갖고 있다는 강점이 잘 드러난 것 같다”며, 울산급 Batch-Ⅲ 호위함 5,6번함, 한국형 구축함 선도함 등 수주를 위해 노력 중인 임직원들을 격려했다. 

김 부회장은 “한화오션이 합류하며 한화에어로스페이스, 한화시스템과 함께 많은 분야에서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이란 확신을 가지고 있다”며, “대한민국 대표 방산기업답게 정도 경영을 펼치며 세계 시장에서 더 확고한 경쟁력을 갖춰나가자”고 강조했다. 

당일 한화오션의 초청으로 전시장을 방문한 산업∙조선 분야 기자단과 가벼운 미팅도 진행됐다. 김 부회장은 기자단에게 “한화오션이 한화와 한 가족이 된 후 첫 전시회”라며 한화오션에 많은 격려와 응원을 당부했다. 한화오션 출범에 대한 각오를 묻는 질문에는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인정받을 수 있도록 많은 투자와 중장기적인 전략을 갖춰나가도록 하겠다”고 답했다. 

육∙해∙공 방산을 다 품은 대한민국 대표 방산기업으로서의 비전을 묻는 질문에는 “세계 평화와 국제 정세에 기여할 부분이 많을 것”이라며, “장점을 잘 살려 단순한 이윤 극대화 보다는 국가 안보와 세계 속의 한국 방산 역사를 확대해 나가는 데 중점을 두겠다”고 의견을 밝혔다. 김 부회장은 ‘조기 경영 정상화’와 인재 육성 및 확보에 대한 의지를 다시 한 번 밝히면서 미팅을 마무리했다.

사진 한화그룹

이수빈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