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마켓, ‘해외여행’ 라방 인기... 거래액 57억원 기록
상태바
G마켓, ‘해외여행’ 라방 인기... 거래액 57억원 기록
  • 박성재
  • 승인 2023.08.03 09: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마켓은 올해 480만여명의 고객이 해외여행 상품을 찾기 위해 라이브방송(이하 라방)을 켰다고 3일 밝혔다. 엔데믹의 영향으로 여행 수요가 급증한 가운데 실시간 상담이 가능한 라방 선호도가 늘어난 점이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인다.

올해 1월부터 7월까지 24회의 해외여행 라방을 진행해 모두 57억원의 거래액을 기록했다. 방송 때 마다 평균 2억원 이상의 판매고를 올린 셈이다. 작년 동기 거래액과 비교하면 4배 이상(338%) 증가한 수준이다. 7개월 간 누적 방문자수(UV)는 488만, 조회수(PV)는 600만을 넘겼다.

라방 인기 여행지 1위는 ‘다낭’으로 나타났다. 지난 7월 방송한 ‘다낭 메리어트 패키지∙에어텔’ 상품은 방송 1시간 동안 4억8000만원이 넘는 거래액을 기록했고, 방송 당일 모두 8억이 넘게 팔려 역대 여행 라방 중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 

인기 여행지 2위는 ‘괌’으로, 지난달 판매한 ‘PIC 골드카드 자유여행’ 상품이 7억원 넘는 일 매출을 보였고, 3위는 ‘사이판’(PIC/켄싱턴-4일/5일 여행, 모두 5억원 이상 판매), 4위는 ‘호주’(시드니 일주 6일/7일, 모두 3억원 판매), 5위는 ‘일본’(북해도 크루즈, 4월 방송, 모두 1억9000만원 판매)이 뒤를 이었다. 

G마켓은 이러한 고객 수요를 반영해 지난 3월, 여행 전용 라이브방송 프로그램 ‘놀러가G’를 론칭하는 등 관련 콘텐츠를 강화했다. 

이날은 ‘괌 PIC 골드카드 여행’ 라방을 진행한다. 구매인증 혜택으로 추첨을 통해 클럽룸 업그레이드 등을 제공한다. 이후에도 △오는 10일 시드니 일주 상품 △17일 나트랑 스완도르 숙박권 패키지 상품 △24일 푸꾸옥vs나트랑 풀빌라 자유여행 상품 등을 선보일 계획이다.

이제호 G마켓 팀장은 “무형의 서비스인 여행의 경우 전문가에게 직접 설명을 듣고 후기 등을 공유 받을 수 있어 라방을 찾는 수요가 커지고 있다”고 말했다.

사진 G마켓

박성재 기자 kdf@kdfnews.com

Tag
#G마켓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