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아한청년들, 라이더 폭염 안전에 ‘총력’..."현장 목소리 반영"
상태바
우아한청년들, 라이더 폭염 안전에 ‘총력’..."현장 목소리 반영"
  • 박주범
  • 승인 2023.08.07 1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3일 오전 서울 서대문구 경의중앙선 신촌역 앞에서 열린 2023 이동노동자 생수나눔 캠페인을 마친 참가자가 배달기사에게 생수를 나눠주고 있다.
지난 3일 오전 서울 서대문구 경의중앙선 신촌역 앞에서 열린 2023 이동노동자 생수나눔 캠페인을 마친 참가자가 배달기사에게 생수를 나눠주고 있다. 연합뉴스

우아한청년들은 폭염 속에서 라이더들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배달할 수 있도록 폭염 대비 가이드 배포, 안전교육, 물품지원 등 다양한 지원책을 진행하고 있다고 7일 밝혔다.

우아한청년들은 지난 3일 배달의민족 라이더들을 대상으로 온열질환 방지 가이드를 배포했다. 행정안전부 감수로 작성된 온열질환 자각증상 테스트를 제공해 라이더 스스로가 건강상태를 확인하도록 안내하고 있다.

라이더의 안전주행을 위한 정보를 만화로 제작한 ‘라이더스쿨툰'은 배민커넥트와 자체운영 블로그를 통해 라이더에게 제공되고 있다. 

우아한청년들 관계자는 “안전문화 확산을 위해 매월 15일을 배민커넥트 안전의 날로 정해 라이더 안전을 위한 여러 사업을 펼치고 있다”며 “이번달에는 폭염으로 주제를 선정한 만큼 라이더들이 온열질환을 대비할 수 있도록 다채로운 캠페인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지난달 배달의민족 라이더 4000여 명에게 ▲핸들을 쾌적한 상태로 유지하는 ‘핸들커버’ ▲습도와 온도로부터 좌석을 쾌적하게 유지하는 ‘쿨시트’ 등을 지급했다.

우아한청년들은 강남구청, 고용노동부 강남지청과 지난달 19일부터 함께 시행하고 있는 ‘라이더 대상 얼음생수 나눔캠페인’에서 9월 말까지 강남구 관내 이동노동자 쉼터 2곳을 통해 매일 생수 100병을 제공하고 있다.

박주범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