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G닷컴이 올 추석 모바일 선물하기 키워드로 '인증샷'을 선정했다. 사회관계망서비스(SNS)가 일상화하면서 전통적인 선물 세트 이외에 이색 상품을 모바일로 간편하게 선물하는 고객이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SSG닷컴에서는 8월 한 달간 음향, 모바일 카테고리 상품 매출이 255% 신장했다고 밝혔다. 글라스와 커틀러리 등을 중심으로 신세계백화점 리빙 상품 매출도 82% 늘었다. 크리스털 소재에 다이아몬드 패턴으로 추석 상차림 인증 사진에 분위기를 더할 수 있는 ‘빌레로이앤보흐’ 고블렛잔, 달을 형상화한 디자인에 유기 소재로 눈길을 끄는 ‘놋담’ 방짜유기 달수저 등의 판매량이 높았다.
문구나 모양에 의미를 담을 수 있는 데다 실속도 갖춘 ‘골드바’ 매출은 61% 올랐다. 이에 쓱닷컴은 추석 인기 선물인 홍삼 모양을 한 대한민국 금거래소 ‘금삼’을 선보인다. 선물하기 좋게끔 이중 보자기 패키지와 캘리그라피 문구 카드를 포함한 단독 구성으로 준비했다.
W컨셉에서도 명절을 앞두고 '홈' 관련 상품을 중심으로 ‘라이프’ 카테고리 선물하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290% 늘었다.
쓱닷컴은 소비자들의 모바일 선물하기 패턴 선호를 고려해 모바일로 선물하기 좋은 인기 음향 가전, 백화점 리빙 상품 등을 할인 판매하는 카테고리별 기획전을 상시 진행한다.
오는 14일부터 24일까지 홍삼과 금삼을 함께 구매할 경우,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행사도 연다.
W컨셉도 오는 13일부터 25일까지 '라이프 선물 기획전'을 열고, 추석 선물 추천 상품 200여 종을 엄선해 선보인다. 이 기간 오덴세 에스프레소 잔, 코닥 필름카메라 등 인기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기획전 소개 상품에 한해 적용 가능한 10% 할인 쿠폰을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사진 SSG닷컴
이수빈 기자 kdf@kdf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