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엔솔, 인도네시아서 '주거환경 개선' 봉사활동
상태바
LG엔솔, 인도네시아서 '주거환경 개선' 봉사활동
  • 박성재
  • 승인 2023.09.18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에너지솔루션은 지난 10일부터 15일까지 국제 주거복지 비영리단체 한국 해비타트와 인도네시아 카라왕시 와나자야 마을에서 임직원 50명이 참여해 주거환경 개선을 위한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18일 밝혔다.

와나자야 마을은 수도 자카르타에서 남동쪽으로 약 70km 떨어진 지역에 위치했다. 학교, 의료시설 등 사회 인프라가 부족한 지역이다. 주민 대부분 대나무, 짚 등을 이용해 만든 주거시설에서 생활하고 있어 태풍, 홍수 등 자연재해에도 취약하다.

LG에너지솔루션 임직원들이 인도네시아 해외 건축 봉사활동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LG에너지솔루션 임직원들은 현지 주민들의 안전하고 깨끗한 주거환경 조성을 위한 개보수 건축활동에 나섰다. 임직원들은 터 다지기, 골조작업, 벽돌쌓기 등 다양한 건축봉사를 진행하였으며 폐플라스틱을 재활용해 만든 에코블록(벽돌)을 활용하는 등 친환경적이고 안전한 주거시설을 마련에 힘을 보탰다. 

앞서 LG에너지솔루션은 해외에서도 다양한 봉사활동을 경험하고자 하는 구성원들의 목소리를 반영해 지난 5월부터 한국해비타트와 협약을 맺고 이번 활동을 준비했다. 

LG에너지솔루션 관계자는 “앞으로도 나눔을 실천할 수 있는 봉사활동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LG에너지솔루션 임직원들이 인도네시아 카라왕시 와나자야 마을에서 건축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사진 LG에너지솔루션 

박성재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