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톡스, '뉴라덤 핵심원료 엠바이옴 비티 피부개선 효과' SCI급 학술지에 게재
상태바
메디톡스, '뉴라덤 핵심원료 엠바이옴 비티 피부개선 효과' SCI급 학술지에 게재
  • 박주범
  • 승인 2023.10.10 14: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디톡스 뉴라덤 베이직더마 라인
메디톡스 뉴라덤 베이직더마 라인

메디톡스는 뉴로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뉴라덤의 원료 ‘엠바이옴 비티’의 피부 개선 효과에 대한 논문이 SCI급 학술지 저널 오브 코스메틱 더마톨로지(JCD)에 게재됐다고 10일 밝혔다.

논문에는 해당 원료의 생체 외 실험(세포 수준)결과가 실렸다. 실험 결과 엠바이옴 비티는 사람 표피 모델을 이용한 피부 자극 테스트에서 87.2%의 높은 세포 생존율을 나타냈으며, 세포 독성은 유발되지 않았다.

노르에피네프린과 도파민과 같은 신경전달 물질의 분비를 대조군 대비 각각 62%, 40% 수준으로 감소시켜 주름개선 효과를 보였다. 멜라닌을 운송하는 역할을 하는 멜라노좀의 각질 세포 이동을 방해해 세포 외 멜라닌양도 대조군 대비 76~85% 수준으로 감소시켰다.

메디톡스 주희석 부사장은 “뉴라덤이 유통 채널 다양화 전략으로 소비자 접점을 확대하고 있는 만큼 빠른 시일 내에 가시적 성과를 창출할 것”이라고 말했다.       

엠바이옴 비티는 메디톡스가 독자적으로 개발한 펩타이드 성분으로 신경전달 물질인 아세틸콜린의 분비를 저해하는 펩타이드와 세포투과 펩타이드(CPP)로 구성되어 있다.

사진=메디톡스

박주범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