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 액티브 시니어 위한 ‘모두를 위한 디지털 금융교육’ 성료
상태바
카카오페이, 액티브 시니어 위한 ‘모두를 위한 디지털 금융교육’ 성료
  • 박주범
  • 승인 2023.11.30 15: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카오페이가 카카오임팩트·시니어금융교육협의회와 함께 지난 28일 서울시 성북50플러스센터에서 5060 액티브 시니어들을 대상으로 디지털 금융 및 금융사기예방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카카오페이가 카카오임팩트·시니어금융교육협의회와 함께 마련한 시니어 대상 ‘모두를 위한 디지털 금융교육’을 성료했다고 30일 밝혔다.

이 교육은 디지털에 익숙하지 않거나 접근성이 떨어져 새로운 금융 서비스 이용이 어려운 사회 구성원들을 위해 교육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세 기관은 지난 7일부터 한 달간 성북과 강서50플러스센터에서 총 40여 명의 5060 시니어를 대상으로 디지털 금융교육을 진행했다. 기초 금융에 대한 이론과 디지털 금융 실습으로 커리큘럼을 구성해 실생활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서비스를 직접 경험해 볼 수 있도록 했다.

마지막 수업에서는 다양한 금융사기 예방법과 함께 보이스피싱, 메신저피싱 등 금융 지식 및 경험 부족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온라인 금융 범죄로부터 보호받을 수 있도록 카카오페이손해보험의 ‘함께하는 금융안심보험’을 수강생들에게 무료로 전달했다.

카카오페이는 “앞으로도 금융교육 대상을 확대해 나가며 디지털 금융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카카오페이

박주범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