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 임직원 걷기 캠페인 통해 소아암 환아 기부금 전달
상태바
KB국민카드, 임직원 걷기 캠페인 통해 소아암 환아 기부금 전달
  • 김상록
  • 승인 2023.12.08 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국민카드가 임직원 희망 걷기 기부 캠페인 '위시드림(WE:SH DREAM)'을 통해 조성된 기부금 1억원을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에 기부했다.

위시드림 캠페인은 KB국민카드 상품 '위시(WE:SH) 카드'의 슬로건인 'We wish you happiness'의 의미를 담아 임직원들이 한 달 동안 목표 기부 걸음 수 1억보를 달성하면, 소아암 환아의 치료비를 지원하는 프로젝트다. 지난달 1일부터 30일까지 진행됐다.

이번 캠페인은 KB국민카드가 올해 5월 어린이날 맞이 저소득 아동 소원성취 후원에 이어 두번째로 진행한 것이다. 

KB국민카드에 따르면 소아암 환아 치료비 지원뿐만 아니라, 목표 걸음 수 1억보를 넘어 총 1억4800만보를 달성해 저탄소 생활 실천을 통한 1만3546kg의 탄소 배출량 저감에도 기여했다.

전달된 기부금은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을 통해 소아암 환아들에게 ▲이식비(조혈모세포), 치료비, 재활치료비 등 5000만원 ▲언어 발달 지연 환아 대상 치료비로 5000만원이 사용될 예정이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앞으로도 소아암으로 투병중인 환아들이 꿈과 희망을 잃지않고,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사업을 이어갈 것"라고 말했다.

한편, KB국민카드는 2013년부터 11년째 총 29명의 소아암 환아에게 3억5700여만원의 치료비를 지원했다.

또 임직원의 자발적인 헌혈증 기부, 소아암 환아 전문 심리상담 및 가족 쉼터 보수사업 등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과 함께 다양한 사회공헌사업을 진행했다.

김상록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