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OP.GG, '게임 데이터 서비스 구축' 협약..."게임 생태계 확장에 기여”
상태바
넥슨·OP.GG, '게임 데이터 서비스 구축' 협약..."게임 생태계 확장에 기여”
  • 박주범
  • 승인 2024.02.20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넥슨이 글로벌 게임 데이터 플랫폼 OP.GG(오피지지)와 게임 데이터 통계 서비스 제공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왼쪽부터) OP.GG 이호준 스탯 그룹장, 김종근 CDO, 넥슨 배준영 인텔리전스랩스 본부장, 박정무 그룹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넥슨이 글로벌 게임 데이터 플랫폼 OP.GG(오피지지)와 게임 데이터 통계 서비스 제공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협약을 통해 양사는 넥슨의 게임 데이터를 공유, 활용해 게임의 다양한 분석 정보를 조회할 수 있는 서비스를 구축할 계획이다.

첫 협업은 EA 코리아 스튜디오가 개발한 온라인 축구게임 ‘EA SPORTS FC™ Online(이하 FC 온라인)’ 관련 서비스로 내달 중 출시될 예정이다.  오피지지 사이트 내 별도의 FC 온라인 채널이 신설되어 구단 가치와 공식 경기의 랭킹 등을 조회할 수 있다.

넥슨과 오피지지는 이용자에게 필요한 정보 제공으로 커뮤니티를 활성화하고, 나아가 데이터 기반 플랫폼 생태계 전반의 확장에 기여한다는 목표다.

배준영 넥슨 인텔리전스랩스 본부장은 “넥슨과 오피지지의 강점을 결합해 이용자가 게임에 몰입할 수 있도록 긴밀히 협력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김종근 오피지지 CDO는 “이번 협업을 시작으로 넥슨의 게임 데이터를 활용하여 유저들에게 새로운 즐거움과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넥슨

박주범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