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 유통군, ‘롯데레드페스티벌’ 진행... 16개 계열사 참여
상태바
롯데 유통군, ‘롯데레드페스티벌’ 진행... 16개 계열사 참여
  • 박성재
  • 승인 2024.05.16 1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 유통군은 이달 30일부터 내달 9일까지 통합 쇼핑 축제인 ‘롯데레드페스티벌’을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롯데레드페스티벌은 롯데그룹을 상징하는 색상인 ‘레드’와 ‘축제’의 영어 단어 ‘페스티벌’을 결합해, ‘전 국민이 롯데 유통 계열사와 함께하는 쇼핑 축제’라는 의미로 지난해 11월 처음 선보였다. 

산업통상자원부가 발표한 지난 2년간 월별 ‘주요 유통업체 매출동향’에 따르면, 6월의 유통업체 매출 총액이 12개월 중 두 번째로 낮다. 5월 가정의 달 이후 7~8월에 휴가 시즌 사이에 대규모 할인행사를 하지 않기 때문이다. 

소비 활성화와 고객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전하기 위해 롯데 유통 계열사뿐 아니라 호텔, 면세점, 월드, 자이언츠, 문화재단 등 총 16개 계열사들이 힘을 합친다. 

오는 23일부터 29일까지 롯데온의 앱과 홈페이지에서 사전 이벤트를 선보인다. 이번 상반기 롯데레드페스티벌 행사 상품 구매 시 엘포인트 100배 적립 받을 수 있는 ‘100배 적립 미리 찜’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 같은 기간 동안 롯데 계열사별 혜택을 하나로 묶은 ‘그룹사 스페셜 쿠폰팩’도 만나볼 수 있다. 더불어 롯데레드페스티벌 스폰서 매치데이인 롯데 야구 경기 ‘관람권 패키지’ 응모를 23일단 하루 진행한다. 

관람권 패키지는 오는 31일에 부산 사직구장에서 열리는 롯데와 NC의 경기 관람권, 시그니엘부산 숙박권, 롯데월드부산 자유이용권이 추첨을 통해 제공될 예정이다. 

오는 30일부터 진행되는 상반기 롯데레드페스티벌은 장바구니 물가를 덜 수 있는 신선상품을 비롯해 가공상품, PB상품 등을 최대 반값에 선보인다. 또 롯데 계열사를 방문할수록 커지는 엘포인트 100만 포인트 적립기회와 더불어 국립중앙박물관과 협업한 박물관 굿즈 ‘롯데레드페스티벌 스페셜 레드 에디션’도 추첨을 통해 증정할 계획이다.

이우경 롯데 유통군 마케팅∙커뮤니케이션 본부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의 첫 번째 쇼핑 목적지가 되기 위한 노력을 이어갈 것"이라며 "본행사 기간 고객이 롯데 계열사를 방문할수록 커지는 쇼핑 경험과 혜택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 롯데 유통군

박성재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