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신문협회, 제5기 채용연계형 인터넷신문 기자 교육과정 참가자 모집
상태바
인터넷신문협회, 제5기 채용연계형 인터넷신문 기자 교육과정 참가자 모집
  • 김상록
  • 승인 2024.05.20 15: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인터넷신문협회 부설 KINA교육센터가 제5기 채용연계형 인터넷신문 기자 교육과정 참가자를 20일부터 모집한다.

7월 3일 개강하는 교육은 9주간 일정으로 매주 수요일 오후 2~6시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 10층 한국인터넷신문협회 강의실에서 진행된다.

현직 언론인이 분야별 교수와 멘토로 참여해 취재 기사에 대한 일대일 피드백을 제공하며, 디지털 저널리즘 환경에 적응할 수 있도록 돕는다.

9주 교육을 이수한 수료생에게는 협회 수료증을 발급하며 인터넷신문협회 회원사 입사 지원시 가점 및 채용면접 기회를 제공한다. 

김창영 KINA교육센터장(협회 이사)은 "디지털 시대 저널리즘이 제작되고 전달되는 방식은 변하고 있으나 좋은 언론의 본질은 변화하지 않는다"며 "저널리즘의 기본에 충실하면서 변화하는 미디어 환경에서 선도적 역량을 강화하는 교육의 장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접수기간은 5월 20일부터 6월 7일 오후 6시까지며 온라인으로 접수 가능하다.

채용연계 교육은 대학 졸업자 또는 2024년 8월 졸업예정자의 경우 지원할 수 있으며, 인터넷신문협회 회원사 대표 추천 특별전형은 입사 6개월 미만이면 가능하다.

채용연계 교육 합격자는 6월 19일에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인터넷신문협회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상록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