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FnC, 멤버십 제도 개편...VIP고객 관리에 집중 
상태바
코오롱FnC, 멤버십 제도 개편...VIP고객 관리에 집중 
  • 이수빈
  • 승인 2024.05.31 07: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오롱FnC가 오는 7월 1일부터 온·오프라인 멤버십인 ‘eKOLON(이코오롱) 멤버십’을 ‘OLO(오엘오)멤버십’으로 개편한다. 승급 기준을 완화하여 문턱을 낮추는 한편, 우수 고객에게는 더 많은 혜택을 제안하는 것이다. 

최상위 등급인 골드 등급을 신규로 추가, VIP고객 관리에도 집중하여 충성 고객을 확보하는 ‘락인(lock-in)’전략을 펼친다는 계획이다.

코오롱FnC는 OLO멤버십으로의 개편을 통해 기존 6단계 등급을 7단계로 늘렸다. 구매 이력이 없는 일반 고객은 패밀리 등급으로 명칭을 변경하고, 신규 가입 시에는 온·오프라인에서 사용할 수 있는 1, 3, 5만원 쿠폰을 지급한다.

기존 화이트, 그린, 블루, 퍼플, 블랙 등급의 명칭은 유지하면서, 승급 기준을 대폭 완화했다. ▲화이트 등급은 연 60만원 미만 구매 고객 대상에서 연 50만원 미만 구매 고객으로, ▲그린 등급은 연 200만원에서 연 100만원 미만으로, ▲블루 등급은 연 500만원 미만에서 연 200만원 미만, ▲퍼플 등급은 연 1500만원 미만에서 연 500만원 미만, ▲블랙 등급은 연 1500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서 연 1000만원 미만 구매 고객 대상으로 변경된다. 

여기에 최상위 등급인 ‘골드’ 등급을 신규로 마련한다. 골드 등급은 연 구매 금액이 1000만원 이상인 고객을 대상으로 하며, 특히 골드 등급 중에서도 별도의 기준에 따라 선정된 100명은 ‘골드TOP’으로서 1년간 VVIP에 걸맞은 혜택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신규 VVIP 등급인 ‘골드’ 등급 고객에게는 무료 교환 및 반품과 무료 수선 서비스가 무제한 제공된다. 또한 생일달에는 코오롱FnC 브랜드에서 사용 가능한 20% 할인쿠폰과 7만원 할인 혜택을 받아 볼 수 있다. 

다가올 7월 선정되는 골드TOP 고객에게는 코오롱FnC 브랜드의 온/오프라인에서 사용할 수 있는 50만 포인트를 지급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VIP고객인 블랙, 골드 등급 고객에게는 멤버십 라운지를 통해 매월 새로운 이벤트에 응모할 수 있는 자격이 부여되며,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사진 코오롱FnC

이수빈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