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덥다! 삼복(三伏)까지 견딜 제철 보양식을 챙겨볼까! [KDF 보양식]
상태바
날씨…덥다! 삼복(三伏)까지 견딜 제철 보양식을 챙겨볼까! [KDF 보양식]
  • 이수빈
  • 승인 2024.06.11 14: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호텔 서울, 호텔신라, 포시즌 호텔의 여름 보양식
-민어, 농어, 장어, 삼계탕, 제철 해산물 등 식재료 활용한 건강식 모음

올해 여름은 엘니뇨가 가고 라니냐가 그 자리를 차지하는 영향으로 긴 장마와 무더위가 예고됐다. 6월 초부터 30도가 넘는 무더위가 이어져 육체적 정신적 피로도가 높아지고 있다. 더위를 이기기 위해서는 이냉치냉 냉면부터, 이열치열 삼계탕, 불도장 등 각자 입맛에 체질에 맞는 보양식이 있을 게다.

각 호텔에서는 무더위를 이겨낼 보양식을 찾는 이들을 위해 일찌감치 특선 보양식 메뉴를 준비했다. 조선시대 양반들의 여름 보양식인 민어부터 장어, 농어, 삼계탕, 냉면, 각종 해산물 요리까지 다양한 구성이 특색있다.

롯데호텔 서울, 제철 식재료를 활용한 여름 보양식 특선 코스
롯데호텔 서울은 최고급 보양 식재료를 활용한 여름 특선 메뉴를 8월 31일까지 판매한다. 1979년 문을 열어 국내 특급호텔 한식당 중 가장 오래된 역사를 자랑하는 무궁화에서는 담백하면서도 진한 육수가 일품인 여름철 별미 수제 냉면 코스 ‘무궁화의 여름’을 선보인다.

롯데호텔 무궁화 수제 냉면 코스-무궁화의 여름
롯데호텔 무궁화 수제 냉면 코스-무궁화의 여름

국내산 100% 봉평 메밀을 사용해 고소하면서도 쫄깃한 면발이 특징인 무궁화의 평양식 냉면은 한우 양지와 뼈를 오랜 시간 우려내 소고기의 깊은 향과 맛을 육수에 담았다. 은은한 숯불 향에 달달한 간장 양념의 감칠맛을 살린 언양불고기와 참깨소스로 고소함을 더한 오골계 수란채 등 6가지 메뉴로 든든한 보양식 한 상을 완성한다.

중식당 도림의 여름 특선 코스
중식당 도림의 여름 특선 코스

중식당 도림은 궁중 수라상에서 으뜸으로 꼽히기도 했던 민어와 단백질과 비타민, 무기질 등이 풍부하게 함유된 농어 등으로 요리한 메뉴를 선보인다. 도림의 시그니처 메뉴 불도장은 중국 황제들의 장수 비결로 손꼽히는 사슴 힘줄을 추가해 영양의 깊이를 더했다. 전복, 오골계알 등 여덟 가지 진귀한 식재료가 들어간 팔진 냉면은 시원하고 새콤한 맛의 육수에 땅콩소스가 더해져 더위에 잃어버린 입맛을 돋운다.

일식당 모모야마의 여름 특선 코스
일식당 모모야마의 여름 특선 코스

일식당 모모야마에서는 여름 보양식으로 인기가 높은 장어와 산지 직송의 자연산 해산물로 구성한 코스를 준비했다. 깔끔한 맛의 갯장어 맑은국, 장어 전복 솥 밥 등 다채로운 장어 요리를 비롯해 한우 토마토 샤부샤부까지 더운 여름을 거뜬하게 보낼 수 있는 10가지 메뉴로 구성됐다.

호텔신라, 정선 삼계탕· 한우 갈비탕 여름 보양식 선물 세트
6월 초부터 시작된 무더위에 호텔신라가 초복(7월 15일)을 앞두고 일찍부터 프리미엄 여름 보양식 선물 세트를 선보인다. 초여름부터 시작돼, 7~8월 삼복더위를 이겨내길 기원하는 마음을 담아 엄격한 기준과 철저한 품질 관리로 마련한 ‘정선 삼계탕’, ‘프리미엄 한우 갈비탕’ 등 여름 보양식 12종이다.

호텔신라 보양식 선물세트 정선 삼계탕
호텔신라 보양식 선물세트 정선 삼계탕

'정선 삼계탕'은 유기농 닭과 국내산 전복에 호텔신라 조리 주방장이 만든 특별한 육수가 더해져 진한 국물 맛을 느낄 수 있다.

'프리미엄 한우 갈비탕'은 무항생제 인증 한우 목장의 갈비와 양지만을 사용해 육질이 고소하고 깊은 맛을 느낄 수 있으며, 호텔신라만의 레시피로 만든 한우 육수를 사용해 더욱 특별한 맛을 자랑한다.

호텔 신라 보양식 선물세트 프리미엄 한우 갈비탕
호텔신라 보양식 선물세트 프리미엄 한우 갈비탕

삼복과 같이 더운 날에 보양식을 요리하는 수고를 덜기 위해 호텔신라는 철저한 위생 관리를 거쳐 한 번씩 가공한 자숙(煮熟, 예열한 찜기에 식재료를 넣고 쪄서 익히는 것) 닭과 전복, 한우를 사용함으로써 재료 손질과 조리 시간은 줄이고, 누구나 쉽고 편하게 깊은 맛의 보양식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올해는 보양식의 대표 재료인 자연산 송이, 민어, 흑삼 등 10종을 준비해 선택의 폭을 넓혔다. 자연송이를 얇게 저며 국내산 꿀에 잰 ‘꿀에 담은 자연산 송이’, 세심하게 선별한 국내산 민어를 정성껏 엮어 말린 ‘민어 굴비’, 아홉 번 찌고 말린 흑삼을 남녀노소 누구나 즐기기 좋게 정과 형태로 제작한 ‘진한 흑삼 한 뿌리’ 등 특별 레시피로 준비했다.

호텔신라는 최고 수준의 품질과 서비스를 위해 배송도 각별히 신경 썼다.선물 세트는 호텔신라에서 체계적인 서비스 교육을 받은 배송 직원이 직접 전달하고, 고객이 보양식을 수령할 때까지 최상의 품질 유지를 위해 배송 일정을 카카오 알림톡, SMS, 전화, 이메일 등을 통해 고객에게 사전에 안내하고 있다.

호텔신라의 여름 보양식 선물 세트는 6월 27일까지 프리미엄 온라인몰 ‘더신라숍’을 통해 주문 가능하고 한정 수량을 사전 예약제로 판매할 예정이다. 보양식 배송은 초복에 맞추어 7월 11일과 12일 이틀에 나누어 진행된다.

포시즌스 호텔 서울, 누룽지 삼계탕·도가니탕 등 전통 보양식
포시슨스 호텔 서울은 원기 회복을 위한 한국 전통적인 보양식 메뉴를 선보인다. 뷔페 레스토랑 더 마켓 키친에서는 6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 한식을 중심으로 세계 각국의 감각이 곁들여진 보양식을 선보이는 삼복 프로모션을 한다.

포시즌스호텔 더 마켓 키친의 부페
포시즌스 호텔 서울 더 마켓 키친.

한국의 대표적인 보양식인 인삼 삼계탕을 비롯해 소고기 수육과 도가니탕, 장어 김치전골, 이탈리아의 구운 돼지고기 요리인 포르케타 등을 선보인다.

로비라운지 마루는 누룽지 삼계탕을 선보인다. 마루는 세계 각국의 사람들의 미팅 장소로 애용되는 장소이니만큼 새로우면서 접근성이 좋은 메뉴로 선정한 것. 그동안 외국인 셰프들이 한국 방문했을 때 인기를 누렸던 메뉴가 바로 누룽지. 바삭하고 고소한 맛으로 호평받았다. 이에 한국의 대표적인 보양식 삼계탕과 접목해 선보인다. 행사 기간은 초복인 7월 15일부터 8월18일까지다.

포시즌스호텔 아키라 백
포시즌스호텔 아키라 백 여름 시즌 디너

모던 일식 레스토랑 '아키라 백'은 전복, 장어, 농어, 잿방어, 매실 등 여름 식재료를 현대적 감각으로 요리한 여름 시즌 디너 세트를 선보인다. 단호박 크림을 곁들인 완도 전복, 완도산 농어 아라이와 잿방어 타르타르, 게살 볼 맑은 탕, 그릴에 구운 소고기 햄버그, 아나고 덴푸라와 니싱 소바, 절인 매실을 곁들인 장어 나베, 호지차 푸딩과 호지차 파운드로 구성, 7월 5일부터 10월 13일까지 판매되는 이 코스는 저녁 한정으로 만날 수 있다.

주목해야 할 여름 미식 메뉴는 농어 아라이. 중국 제나라에 장안이라는 벼슬아치가 고향인 오나라에 농어회 맛을 그리워해 벼슬을 버리고 낙향했다는 이야기가 전해질만큼 그 맛이 일품인데 이맘때가 가장 농어의 맛이 절정을 이루는 시기. 얇게 저민 농어를 얼음에 잰 뒤 초된장에 찍어 먹는 농어 아라이는 일본 여름 미식으로 빠질 수 없는 메뉴다.

사진 각 호텔(가나다순)

이수빈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