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제주 푸드 앤 와인 페스티벌 개최
상태바
2018 제주 푸드 앤 와인 페스티벌 개최
  • 한 윤철
  • 승인 2018.03.28 1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산 청정 식재료를 활용해 ‘제주의 맛’ 세계에 전파

국내·외 최정상의 글로벌 셰프들이 모여 제주의 다양한 농·수·축산물을 활용해 최고의 요리를 선보이는 미식의 향연이 펼쳐진다.




 

제주관광공사(사장 박홍배)는 '2018 제주 푸드 앤 와인 페스티벌(Jeju Food&Wine Festival, JFWF)'이 오는 5월 10일(목)부터 19일(토)까지 청정의 섬 제주에서 개최된다고 28일 밝혔다.

 

제주관광공사와 제주한라대학교(총장 김성훈), (사)코리아푸드앤와인페스티벌(이사장 정문선)이 협약을 통해 공동 주관하고, 제주특별자치도가 후원하는 제주푸드앤와인페스티벌은 2016년 첫 행사를 시작으로 제주의 식재료를 활용한 특색있는 음식문화축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특히 이 행사는 제주산 청정 식재료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제주도 미식관광의 글로벌화에 이바지하는 한편 도내 조리학과 대학생들과의 협업을 통해 미래 셰프 인재 양성을 목적으로 기획된 문화행사이다.

 

올해 행사에는 국내·외 최정상급 스타 셰프 23명이 재능기부 형태로 참여하며 미쉐린 스타 셰프들도 대거 참가하여 제주의 청정 식재료를 이용한 요리를 선보인다.


- 미쉐린 2스타 선정 및 프랑스 미식평론지 고미요(Gault et Millau)에서 올해의 셰프상(2017년)을 받은 올리비에샤뇽(Olivier Chaignon)


- 13살 때부터 요리를 시작해 현재 이탈리아 내 촉망받는 젊은 셰프로 손꼽히는 미쉐린 1스타 리카르도아고스티니(Riccardo Agostini)


이탈리아 파인 다이닝의 일인자, 미쉐린 1스타 '리스토란테 에오'의 어윤권


- 제철 식재료를 활용하여 재료 본연의 건강한 맛을 살리는 미쉐린 1스타 ‘테이블포포’의 김성운 등의 


세계적인 셰프들이 참석함으로써 행사를 빛낼 예정이다.

 

2018 제주 푸드앤와인 페스티벌의 본행사는 


△5. 17(목) 'Grand Kitchen with Masters'라는 타이틀로 제주한라대학교에서 진행되는 마스터셰프 8인의 요리 시연 프로그램, 


△5. 18(금) 메종글래드 제주의 야외 정원에서 셰프 14인이 선보이는 가든디너, 


△5. 19(토) 스타셰프 5인이 참여하는 정찬 갈라디너의 3개 메인 행사로 진행된다.


또 3일간의 본행사에 앞서 5. 16(수)에는 행사에 참여하는 국내·외 셰프들이 제주전통시장과 해녀문화체험 등 미식관광지로서 제주를 체험하고 이해하는 시간도 진행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올해도 제주한라대학교 조리학과 학생 약 60여명이 참여, 셰프들과 조를 이루어 주방에서의 업무를 직접적으로 지원하면서 세계적 유명 셰프들과 호흡을 맞춰 요리를 완성하는 뜻 깊은 경험이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학생 셰프들이 초청 셰프들과 청중들 앞에서 요리 경연을 하는 주니어셰프 콘테스트가 5. 17(목)에 진행된다.

 

아울러 작년 운영되었던 제주향토음식 무료시식회를 확대하여 제주 청정 식재료 생산지들과 제주 도민 및 관광객들이 참여하는 장터 개념의 ‘제주고메마켓’을 5. 17(목)에 운영한다.

 

이 밖에도 5월 10일부터 19일까지 열흘간의 일정으로 진행되는 ‘제주고메위크’에서는 제주를 찾은 관광객에게 제주의 다양한 맛을 소개하고 제주 전역을 미식축제의 기간으로 물들일 예정이다.


행사 전 도내 15명의 심사위원이 제주고메위크를 통해 소개될 제주식재료를 사용한 메뉴가 있는 제주의 숨은 맛집 50곳을 포함한 제주고메위크80을 선정하였다.


이에, 제주공항이나 렌터카에 배포되는 제주고메위크 리플렛을 지참하여 제주고메위크80을 방문하면 할인을 포함한 다양한 혜택이나 서울-제주 셰프 간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개발되어 해당 기간에만 맛볼 수 있는 특별한 메뉴가 제공될 예정이다.

 

그랜드키친, 가든디너, 갈라디너 티켓은 4. 1(일)일부터 탐나오(www.tamnao.com)에서 구매가능하며, 4. 20(금)까지 사전 구매 시 20% 할인된 가격에 티켓을 구매할 수 있다.

 

제주관광공사 관계자는 “제주푸드앤와인페스티벌 개최를 통해 제주의 음식문화관광을 더욱 활성화시켜 질적 성장을 도모할 예정”이며, “제주산 청정 식재료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도내 관련 업계 인력양성 등 음식문화를 통한 제주관광 및 지역 상권이 활성화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제주푸드앤와인페스티벌 공식 홈페이지(www.jejufoodandwinefestival.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