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레이시아 관광객 유치 위한 '제주 체험형 관광' 소개
상태바
말레이시아 관광객 유치 위한 '제주 체험형 관광' 소개
  • 조 휘광
  • 승인 2018.04.15 12: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관광공사, 주요 미디어 블로거 초청 팸투어 개최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관광공사는 말레이시아 관광객 유치 활성화를 위해 주요 미디어‧블로거를 통해 체험형 관광 콘텐츠를 홍보하는 팸투어를 진행했다.


말레이시아의 라디오방송국, 여행매거진, 파워블로거, 무슬림여행 전문 온라인 사이트, 영상제작팀 등이 연합하여 4월 10일부터 14일까지 제주를 취재하고 각 매체를 통해 제주를 홍보하게 된다.


이번 팸투어에 참가한 매체는 △약 60만명의 청취자를 보유한 버나마 라디오(BERNAMA RADIO) △동남아 무슬림 대상 해외여행 정보 제공 유명 사이트 ‘Have Halal With Travel' △여행전문잡지인 백팩커즈 매거진(Backpackerz Magazine)과 3명의 SNS 스타, 파워블로거 등이다.


이번 제주 취재는 성산일출봉, 우도의 같은 기존의 제주의 유명 명소 뿐만 아니라, 승마, 카트, 짚라인, 딸기따기 체험 등 제주의 다양한 체험형 콘텐츠를 소개하게 된다.


지난해 12월 에어아시아엑스 쿠알라룸푸르-제주 직항 노선이 취항한 이후, 봄시즌 말레이시아 관광객의 제주 입도가 늘어나고 있으며, 그 중 약 60퍼센트가 개별관광객으로 추산되고 있다.

 

제주관광공사 관계자는 “제주는 세계자연유산으로 널리 알려져 있지만, 보는 것 뿐만 아니라 아름다운 자연과 함께하는 체험 콘텐츠가 가득한 보물섬”이라며 “말레이시아를 비롯한 동남아 관광객들이 만족하고 즐길 수 있는 제주도를 만들기 위해 테마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홍보할 것”이라고 밝혔다.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