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수역 폭행, 연일 부글부글 끓는 이유는?
상태바
이수역 폭행, 연일 부글부글 끓는 이유는?
  • 김시아
  • 승인 2018.11.16 0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수역 폭행 사안이 연일 부글부글 끓는 이슈로 변하고 있다.


이수역 폭행 사건과 관련된 진실이 아직 밝혀지지 않고 있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또 그 윤곽이 드러나면서, SNS에선 이른바 ‘남녀 갈등’ ‘논란’이 뜨거워지고 있기 때문.


특히 이수역 폭행 사건이 당초 글 게시자의 사진 한 장과 주장으로 인해 ‘여혐’ 의혹으로 출발했지만 경찰 조사 결과 다른 그림이 그려지면서 이수역 폭행이 제2라운드에 접어들었다는 평가가 나온다. 사건의 핵심인 신체 접촉을 여성들이 먼저 한 것으로 확인됐기 때문.


이수역 폭행 이슈는 현재 역대급 남녀간 성대결을 야기하고 전문가들도 의견이 엇갈리는 등 이수역 폭행은 우리 사회의 뜨거운 감자로 등극했다.


이번 사안은 당초 청와대 청원으로 이어지고, 30만명이 돌파하면서 매머드급 이슈로 자리잡았다.


그러나 여성의 주장에 따라 가해자로 알려진 남성이 ‘사실무근’ ‘나도 피해자’라고 반박하고, 이수역 폭행의 숨은 그림이 담긴 영상 등이 공개되면서 ‘여혐’에서 ‘남혐’으로 상황이 일정부분 뒤바뀌고 있다.


이수역 폭행을 둘러싼 의심과 의혹이 난무하고, 일각에선 ‘시한폭탄이 터졌다’고 주장하는 이유다.


특히 이번 폭행 사건의 진짜 피해자가 누구냐는 질문까지 나오고 있다. 실제로 ‘시비를 누가 먼저 걸었느냐’는 이번 이수역 폭행 사건의 핵심 접근법이다. 일각에선 ‘그래서 때려도 된다는 것이냐’는 반론을 제기하고 있고, 여기에 ‘때린 적이 없다’는 반박이 나오고 있다.


경찰은 이 같은 진실공방 때문에 이수역 폭행 사건의 진실규명을 위해 올인하고 있다. 공동폭행인지, 개인폭행인지, 쌍방과실인지 등을 조사하면서 이수역 폭행에 대한 ‘주범 찾기’에 주력하고 있는 것.


이와 관련 경찰은 ‘공식’ 브리핑을 예고하고 있다.


한편 이준석 바른미래당 최고위원은 15일 이번 사건과 관련, “조직적으로 퍼트리려 했던 사람들이 2차 가해자다”라고 말했다.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