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신라-중구문화재단, 지역예술문화 발전 위해 ‘맞손’
상태바
호텔신라-중구문화재단, 지역예술문화 발전 위해 ‘맞손’
  • 민강인
  • 승인 2019.10.01 0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호텔신라와 서울 중구문화재단이 9월 30일 서울 충무아트센터에서 진행된 ‘중구는 예술대학’ 첫 입학식에서 현판식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 중구는 예술대학’ 프로그램이 진행될 캠퍼스 지도


호텔신라가 서울시 중구문화재단과 지역문화 진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문화예술분야에 관심 있는 중구민 및 서울시민에게 무료로 진행하는 전문예술 교육프로그램 '중구는 예술대학'을 신설하고 지역사회 기여에 협력하겠다는 계획이다.


호텔신라, 중구문화재단은 지난달 30일 충무아트센터에서 ‘중구는 예술대학’ 첫 입학식을 진행했다. '중구는 예술대학'은 중구문화재단과 호텔신라, 민간문화시설, 대학시설이 연합한 자치구형 예술대학이다.


입학식에는 서울시 중구 서양호 구청장, 서울시의회 박순규 의원, 중구문화재단 윤진호 사장, 호텔신라 사회공헌단장 천경기 상무를 포함해 ‘중구는 예술대학’ 입학생 140여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예술대학 소개, △캠퍼스별 오리엔테이션 등의 시간으로 진행됐다.


프로그램은 9월 30일부터 12월까지 약 3개월간 운영된다. 시각, 디자인, 사진, 영상, 연극, 문학 등 문화예술분야의 기초∙확장∙심화형 프로그램을 학기제로 운영하며 지속적인 교육을 통해 마을활동가, 예술강사 등 일자리 창출 연계까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설계했다.


또 공공∙민간 문화시설을 발굴해 충무아트센터, 정화예술대학교, 한국여성문예원, 만리동 예술인협동조합 등 중구 내 10개 공간을 교육공간으로 활용한다.


호텔신라는 이번 협약에서 △문화예술교육프로그램 발굴∙운영∙기획, △’중구는 예술대학’의 협력∙사업비지원∙공동기획, △문화예술교육프로그램을 통한 문화향유, 마을교사, 일자리창출 확대 등 지역사회 기여를 위해 적극적으로 움직일 예정이다.

호텔신라 사회공헌단장 천경기 상무는 "‘중구는 예술대학’ 사업은 삼성의 사회공헌 비전인 ‘함께 가요 미래로! Enabling People'의 일환으로, 중구 내 청년을 포함한 모든 서울시민들이 재능을 발견하고 꿈을 실현하는데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며 "‘중구는 예술대학’이 실용적인 프로그램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사진=호텔신라


민강인 기자


※ 보도자료 전송은 한국면세뉴스 편집국 kdf@kdfnews.com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