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관광공사, 동남아 개별관광객 유치 마케팅 본격 추진
상태바
제주관광공사, 동남아 개별관광객 유치 마케팅 본격 추진
  • 김상록
  • 승인 2019.10.07 14: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관광공사가 최근 한국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는 동남아시아의 개별관광객 유치를 위한 본격적인 마케팅에 나섰다.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관광공사는 지난 5일부터 6일까지 필리핀 메트로마닐라에 위치한 대형 쇼핑몰 에스엠 메가몰(SM Megamall)에서 개최된 ‘2019 필리핀 한국문화관광대전’에 참가해 홍보활동을 펼쳤다.


이번 행사에는 제주관광공사를 비롯한 국내 지자체 4곳과 국내외 항공사, 관광업체 등 약 40여개의 기관과 업체가 참여해 일반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지방관광과 신규 관광 콘텐츠를 소개했다. 


제주관광공사는 행사 양일 간 제주홍보부스를 운영해 제주관광 정보를 제공하고 제주 감귤 초콜릿 시식 등 체험프로그램을 실시했다. 또 관광 콘텐츠 소개 및 방문객이 참여할 수 있는 제주관광 퀴즈도 진행했다.


필리핀 방한규모는 2018년 기준 약 46만 명이다. 영어를 사용하기 때문에 자유여행이 수월하여 개발 관광객 비중은 꾸준히 늘어나고 있다.


제주관광공사는 필리핀 개별 관광객의 제주 방문 활성화를 위해 업계와 제주행 국내선 및 인천공항-김포공항 간 교통을 포함한 제주  프리 앤 이지 상품 개발을 협의했다. 아울러 필리핀 아웃바운드 성수기인 크리스마스 연휴기간 중 출발하는 무비자 제주직항 전세기 상품을 현지 여행사와 개발하고 한국관광공사와 공동 프로모션 방식으로 관광객을 유치할 계획이다.


사진=제주관광공사


김상록 기자 kdf@kdfnews.com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