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론칭] 카모체크캡슐·나사협업컬렉션-온라인아동복브랜드 등 눈길
상태바
[투데이론칭] 카모체크캡슐·나사협업컬렉션-온라인아동복브랜드 등 눈길
  • 김윤미
  • 승인 2019.12.10 13: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멀버리
멀버리

하루에도 수많은 브랜드에서 셀 수 없이 많은 제품을 선보이는 패션가, 그 중에서도 눈길을 끄는 브랜드와 '신상' 컬렉션을 살펴봤다. 

영국 패션브랜드 멀버리에서 재생 나일론 소재인 에코닐(ECONYL)로 만든 ‘카모체크 캡슐 컬렉션’을 선보인다. 에코닐은 바다에서 수거한 플라스틱 폐기물, 어망, 텍스타일 파이버 폐기물 등을 리사이클해 만든 내구성이 강한 지속 가능한 소재다.

멀버리 측은 "에코닐을 사용한 제품을 디자인함으로써 환경 폐기물을 제거하는 환경 친화적 공정으로 한 걸음 더 나아가게 됐다"고 밝혔다.

카모체크 컬렉션은 브랜드의 대표적 남성 크로스백인 안토니와 스몰 안토니, 헤리티지 백팩, 시티 토트, 새로 출시되는 도시적 스타일의 슬링 백을 포함 총 5가지 스타일로 구성돼 있다. 헤리티지와 전통적인 밀리터리 모티프를 장난스럽게 해석한 새로운 프린트를 타탄과 레이어드된 카모플라주 형태로 선보인다. 

멀버리 CEO 티에리 안드레타는 "에코닐의 재생 나일론을 사용한 새로운 컬렉션을 소개하게 돼 기쁘다"라며 "오래 간직할 수 있는 디자인을 선보이겠다는 ‘메이드 투 라스트(Made to Last)’ 약속을 지키고 세계적 수준의 품질과 디자인을 통해 고객들이 보다 쉽게 책임있는 선택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혁신적이고 지속 가능한 차세대 소재에 투자할 것"이라고 말했다.

로우로우
로우로우

로우로우(RAWROW)는 나사(NASA)의 로고, 미션 패치 및 우주 관련 아카이브를 보유한 ISA(International Space Archives)와의 협업을 통해 ‘프로젝트 238,855마일(PROJECT 238,855 MILES)’ 컬렉션을 출시한다. 

238,855마일은 지구에서 달까지의 거리다. 우주여행을 위한 가방을 콘셉트로 극한의 상황과 다양한 기후를 견딜 수 있도록 내구성과 기능적인 면에 집중한 제품을 선보인다. 컬렉션은 여행용 캐리어 2종 ‘알트렁크 프로(R TRUNK PRO)’ ‘알트렁크 파일럿(R TRUNK PILOT)’과, 가방 및 액세서리 8종이 포함된 ‘라이프 라인(LIFE LINE)’으로 구성된다.

‘알트렁크 프로’와 ‘알트렁크 파일럿’은 나사와의 협업을 위해 새롭게 디자인된 캐리어다. 이동 중 발생하는 다양한 충격과 환경에 견딜 수 있도록 캐리어의 내구성을 높이기 위해 독일 바이엘사의 폴리카보네이트 소재로 양쪽 바디를 만들고 알루미늄 프레임이 중간에서 잡아주는 형태로 제작했다.

주행, 낙하 등 캐리어의 내구성을 평가하는 네 가지 고강도 테스트도 통과했다. 티티 핸들(TT HANDLE™)은 자전거처럼 좌우로 손잡이를 확장해 손을 대신해 백팩이나 옷을 걸 수 있게 만든 구조로 여행의 불편함을 개선하고자 한 로우로우 캐리어만의 특징이라고 브랜드 측은 밝혔다.

또, 타사 대비 20dB 소음이 적고 360도 회전하는 히노모토사의 사일런트 휠을 사용해 조용하고 부드러운 주행이 가능하다는 설명이다. 반대로 경사와 흔들림이 있는 지면에서는 스토퍼 기능을 이용해 캐리어의 움직임을 제어할 수 있다고.

수시로 꺼내야 하는 여권, 티켓 등을 넣을 수 있게 만든 히든 포켓도 여행자의 편의를 고려한 기능이다. 잠금장치는 미국교통보안청에서 공식 인증을 받은 TSA 록을 사용했다.

‘라이프 라인’의 구성은 백팩, 보스턴백, 토트백, 메신저백, 슬링백, 사코슈, 지갑과 여권지갑으로 총 8종이다. 라이프 라인의 소재인 로빅(robicⓇ)은 일반 나일론보다 강도와 내구성은 높고 무게는 가벼워 작업복이나 등산 가방, 군용 제품에 쓰이는 고강력 원단이다. 컬러가 쉽게 바래지 않으며 발수기능도 있어 데일리백으로 적합하다.

프로젝트 238,855마일 컬렉션은 10일 시립서울천문대에서 오프라인 론칭 행사를 갖고 무신사 쇼케이스를 통해 단독 판매를 시작한다. 이후 로우로우 공식 오프라인과 온라인몰에서도 순차적으로 판매될 예정이다.

이랜드월드
이랜드월드

그런가하면 이랜드월드는 10일 감성적 디자인과 톤 다운된 솔리드컬러를 앞세운 아동복 ‘로꼬모(rocomo)’를 론칭했다.

로꼬모는 '러브 에브리 웨어(love every wear)’를 슬로건으로 한 모던 프렌치 콘셉트의 브랜드다. 스페인어로 ‘자장자장 꼬마야’라는 의미도 가지고 있다. 이랜드월드 내 육아맘과 육아대디가 모여 팀을 구성해 직접 아이에게 입히고 싶은 옷을 만드는 것을 목표로 10개월간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온라인 전용 브랜드로 이랜드몰에서 첫선을 보였다.

로꼬모가 타깃으로 하는 3040 육아맘과 워킹맘들이 온라인과 SNS로 아이 옷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고 구매까지 활발하게 이루어지는 시장 변화에 따라 그동안 그룹 내 쌓인 아동복에 대한 자원과 강점을 토대로 브랜드를 론칭하게 됐다는 설명이다.

온라인 전용 브랜드지만 이랜드월드의 스파오에 쇼룸 형태로 입점해 오프라인 고객들과도 활발한 소통을 이어갈 계획이다. 내년부터 스파오의 외곽형 메가숍에 편집숍 형태로 입점한다. 로꼬모는 오프라인 고객들과 소통할 창구를 마련하고 스파오는 고객층이 1020에서 3040으로 넓어지며 커진 아동복에 대한 니즈를 일부 해소하면서 시너지를 내겠다는 전략이다.

대표 상품으로는 ‘상하의 파자마’ ‘솔리드 내의세트’ ‘모달레깅스’ 등 데일리 아이템과 ‘샤자수 디테일 원피스’ ‘레깅스코디 샤 스커트’ 등이 있다. 실내복과 실외복을 따로 구분하지 않고 항상 예쁘게 입히고 싶은 요즘 고객들의 특성을 파악해 입기 좋은 차분한 컬러를 사용하고 소재에 중점을 준 아이템을 주력으로 한다.

또, 고객과 소통을 활발히 하기 위해 SNS로 활동하는 ‘로꼬모 엠베서더’를 운영한다. 40명의 육아맘들이 로꼬모 1차 엠배서더로 선정됐다. 브랜드 론칭을 기념해 이랜드몰에서 이달 15일까지 전 품목 10% 할인과 무료배송 이벤트를 진행한다. 구매 고객 선착순 100명에게는 블록 장난감으로 구성된 ‘미리크리스마스 기프트’를 증정한다. 아울러 16일 오픈 예정인 로꼬모 자체 온라인몰에서도 이랜드몰과 동일한 이벤트를 진행하며 22일까지 전 구매 고객에게 키즈삭스를 증정한다.

김윤미 기자 kdf@kdfnews.com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