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서울 지하철 90개 역사에 스마트 사이니지 설치
상태바
삼성전자, 서울 지하철 90개 역사에 스마트 사이니지 설치
  • 김상록
  • 승인 2019.12.11 1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지하철 2, 4호선 사당역에 설치된 삼성 스마트 사이니지 종합 안내도. 사진=삼성전자 제공
서울 지하철 2, 4호선 사당역에 설치된 삼성 스마트 사이니지 종합 안내도. 사진=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가 서울 지하철 90개 역사에 스마트 사이니지를 설치했다.

삼성전자는 서울교통공사에서 추진한 지하철 종합 안내도 디지털화 사업에 참여해 삼성 스마트 사이니지 4,218대를 설치했다고 11일 밝혔다.

삼성전자는 서울 지하철 1~4호선 내 승강장, 대합실, 출구 등에 설치된 아날로그 방식의 안내도를 49형, 65형 크기의 터치형 스마트 사이니지로 대체했다.

이용객들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하는 것처럼 지하철 노선과 시간표, 주변 거리와 교통 정보 등 다양한 생활 정보를 실시간으로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출입구 번호를 안내하던 표지판도 가로로 긴 사이니지로 교체해 가독성을 높였고, 승강장과 대합실에는 UHD급 고화질 콘텐츠를 송출할 수 있는 85형 대형 사이니지를 설치해 광고 매체로도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삼성전자에 따르면 스마트 사이니지는 하루 24시간, 365일 운영해도 문제없는 내구성이 특징이며 우동인구가 많은 장소에서도 먼지나 이물질에 강하다. 또 디스플레이 전면을 무반사 처리해 식별을 쉽게 했으며 500니트(Nit) 이상 밝기와 높은 명암비로 혼잡한 역사 안에서도 선명하게 정보를 전달한다.

김석기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부사장은 "서울교통공사와 함께 종합 안내도 디지털화 사업을 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 앞으로도 차별화된 기술로 소비자들의 일상을 좀 더 편리하게 만드는 데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장조사업체 IHS마킷에 따르면 삼성전자 스마트 사이니지는 올 2분기 수량 기준 28.5% 점유율로 11년 연속 세계 1위를 유지하고 있다.

김상록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