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면세점, 가상메이크업 서비스 ‘드림페이스’ 업계 첫선
상태바
롯데면세점, 가상메이크업 서비스 ‘드림페이스’ 업계 첫선
  • 김윤미
  • 승인 2019.12.17 09: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면세점이 로레알그룹과 손잡고 가상 메이크업 서비스 ‘드림페이스(Dream Face)’를 선보인다.

디지털쇼핑 서비스 ‘드림페이스’는 고객이 매장을 방문하지 않고도 본인에게 적합한 제품을 가상으로 체험해본 후 바로 구매까지 할 수 있는 모바일앱 서비스다. 로레알그룹과의 협업을 통해 약 3개월간의 개발 기간을 거쳐 완성됐다.

드림페이스는 스마트폰 카메라를 사용해 현재 본인의 얼굴을 사용하는 ‘라이브 카메라’ 기능과 핸드폰 내 저장된 사진을 사용하는 ‘포토 시뮬레이션’ 기능 모두를 지원한다. 립스틱, 마스카라, 파운데이션 등 다양한 색조 카테고리의 수십여 가지 색깔을 아우르며 얼굴 형태 및 이목구비, 기존 메이크업 등을 고려한 컬러 추천까지 가능하다.

이번 시범 운영에는 랑콤, 조르지오아르마니, 어반디케이, 로레알파리 등 로레알 그룹 계열 4개 브랜드가 참여하며, 서비스는 롯데면세점 모바일 앱에서 1년간 업계 단독으로 제공된다.

롯데면세점은 지난 6일 명동본점 스타라운지에서 열린 ‘로레알X칼라거펠트’ 이벤트에서 드림페이스를 첫 공개했다. 행사에 참석한 롯데면세점 VIP 고객 및 국내외 인플루언서들은 행사장에 설치된 태블릿 PC를 통해 제품을 가상으로 체험해본 후 그 자리에서 바로 구매하기도 하는 등 큰 호응을 보였다.

이갑 롯데면세점 대표이사는 “브랜드와 긴밀한 협력을 통해 디지털쇼핑 서비스를 선보이게 돼 의미가 더 크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서비스를 통해 고객들에게 새로운 쇼핑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롯데면세점

김윤미 기자 kdf@kdfnews.com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