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N] 신기술인증-새모델발탁-신상출시-신규입점...뷰티업계 산뜻한 새 행보
상태바
[뷰티N] 신기술인증-새모델발탁-신상출시-신규입점...뷰티업계 산뜻한 새 행보
  • 김윤미
  • 승인 2019.12.23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모레퍼시픽

신기술인증, 새모델발탁, 신상출시, 신규입점... 뷰티업계가 연말연시에도 쉼 없는 새 행보에 분주한 모습이다. 

먼저 아모레퍼시픽은 '화장품용 친수성 표면 캡슐을 이용한 마이크로 에멀젼 유화 기술'로 화학·생명 분야 신기술(NET, New Excellent Technology) 인증을 획득했다.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이 주최하고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가 주관하는 올해 제3차 신기술 인증 수여식은 지난 19일 서울시 서초구 더케이호텔에서 열렸다.

아모레퍼시픽 기술연구원은 초격차 스킨케어 제품을 구현하기 위해 국산 화장품 소재, 제형 기술 개발에 꾸준한 투자를 이어가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에 인증을 획득한 신규 기술을 통해 더 안정적인 제형을 개발하는 것에 집중했다는 설명이다.

'화장품용 친수성 표면 캡슐을 이용한 마이크로 에멀젼 유화 기술'은 계면활성제를 사용하지 않고 유화가 가능한 신규 기술로, 피부에 보다 더 자극을 주지 않는 화장품 제조 기술과 효능물질 전달을 극대화한 의약기술이 융합된 것이 특징이다. 유화는 물과 기름처럼 서로 섞이지 않는 두 액체를 계면활성제라 불리는 유화제를 이용해 안정적 혼합상태로 유지시켜주는 것을 뜻한다. 아모레퍼시픽은 '마이크로 에멀젼(이클립스 에멀젼)'이라 명명한 새로운 유화 기술 개발 시 물에 잘 섞이는 독자적 친수성 캡슐을 이용했으며 이 캡슐이 계면활성제 없이 오일을 안정화시키는 원리다.

이 기술을 활용하면 친수성 캡슐에 다양한 기능을 부여해 설계할 수 있고 오일 입자 크기 조절이 자유로워 보다 다양한 사용감과 우수한 보습력을 지닌 화장품 개발이 가능하다. 외부 임상 시험 결과 본 기술이 적용된 제품을 건조한 환경에서 피부에 도포한 후 1시간 뒤 측정한 결과 피부 수분량이 145% 증가해 우수한 보습효과를 확인했으며 일반 유화 기술보다 35~45% 가량 높은 수치로 나타났다고 연구원 측은 밝혔다.

또 '마이크로 에멀젼' 기술은 기존 유화에 사용되던 계면활성제를 대체하는 기술이기 때문에 더마코스메틱 및 그린 뷰티 시장에서 무(無)계면활성제 제품으로 선제적 고객 대응이 가능하다. 아울러 해외 의존도가 높았던 계면활성제 기초 원재료의 수입을 감소시키는 효과가 있고, 해당 기술을 활용해 제조 공정을 개선하여 온실가스 배출량을 줄이는 친환경적 공정 구현이 가능해졌다. 이번에 인증 받은 기술은 아모레퍼시픽, 설화수, 이니스프리 등의 더마코스메틱 제품에 적용될 예정이다.

코리아나화장품
코리아나화장품

그런가하면 '코리아나바이오'는 미스코리아 출신인 홍나실, 백지현과 2020년 전속모델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코리아나바이오는 이번 계약을 통해 스킨케어 부문과 메이크업 부문 모델을 이원화함으로써 각 사업에 맞는 마케팅 체계를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스킨케어 부분에는 청순한 외모와 우아한 분위기를 겸비한 미스코리아 출신 기상캐스터 ‘홍나실’을, 메이크업 부분에는 이국적 외모와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겸비한 미스유니버스코리아 대상 출신 모델 ‘백지현’이 전속 모델로 발탁됐다.

코리아나바이오는 이들과 함께 내년에 새롭게 출시되는 스킨케어브랜드 ‘셀지온’과 메이크업브랜드 ‘글램쓰리’ 등을 앞세워 글로벌 인지도 확산에 주력할 예정이다.

애경산업
애경산업

애경산업, 듀이트리, 리더스코스메틱 등 연말연시 신상출시 움직임도 분주하다.

애경산업 에이지투웨니스(AGE 20’s)는 2030 젊은 세대를 타깃으로 촉촉하고 생기있는 피부 표현을 돕는 ‘예리코 로즈 라인’(JERICHO ROSE LINE)을 확대 출시한다.

AGE 20’s '예리코 로즈 라인'은 색조 화장품 시장 규모가 확대되고 2030 젊은 세대의 니즈에 따라 색조 화장품을 강화하고자 출시됐으며 △에센스 커버 팩트 3종 △프라이머 2종 △컨실러 2종 △블러셔 3종 등 색조 메이크업 제품으로 구성됐다.

이번 라인은 전 제품에 부활의 장미라고 불리는 ‘예리코 로즈 추출물’을 함유해 촉촉하고 생기있는 메이크업을 연출할 수 있어 최근 메이크업 트렌드인 ‘수채화 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다. 또, 촉촉한 피부 표현이 가능한 예리코 로즈 에센스 커버 팩트 외에도 피부 결점 보완이 가능한 프라이머와 컨실러, 볼터치를 통해 생기 있는 메이크업을 완성해줄 수 있는 블러셔 등으로 구성돼 한층 더 정교한 색조 메이크업을 완성해준다.

듀이트리는 간편하게 뽑아 쓰는 14매입으로 구성돼 2주간의 집중적 피부 케어를 돕는 ‘픽앤퀵 투윅스 마스크’를 선보였다. ‘픽앤퀵 투윅스 마스크’는 메마른 피부에 영양을 공급하는 ‘픽앤퀵 투윅스 너리싱 마스크’와 예민해진 피부의 진정을 돕는 ‘픽앤퀵 투윅스 수딩 마스크’ 2종으로 구성된다.

‘픽앤퀵 투윅스 너리싱 마스크’는 아보카도 추출물과 펩타이드를 함유해 겨울철 푸석푸석하고 탄력을 잃은 피부를 탱탱하게 케어한다고 듀이트리는 밝혔다. 크림 제형을 통해 고농축 보습 효과를 제공하고 영양 성분을 피부 곳곳에 전달한다는 설명이다. ‘픽앤퀵 투윅스 수딩 마스크’는 티트리 추출물과 마데카식애씨드를 함유해 자극받고 예민해진 피부에 진정 효과를 선사한다고. 끈적임 없는 앰플 제형으로 피부에 촉촉히 스며들어 민감해진 피부를 부드럽게 잠재운다고 브랜드 측은 설명했다.

듀이트리에 따르면, 2종 모두 자연 유래 성분과 과학 요소가 결합돼 영양 공급과 진정 효과 측면에서 시너지 효과를 낸다. 또, 30매입의 기존 픽앤퀵 마스크에서 14매입으로 변화를 주어 일부 소비자에게 다소 부담스러울 수 있는 제품 용량 및 사용 기한에 대한 걱정을 덜어준다. 이와 함께 제품은 스티커가 아닌 특수 제작된 보호캡을 탑재해 밀폐력을 높이고 내용물의 신선함을 유지하고 청결함을 더한다는 설명이다.

왼쪽부터 듀이트리, 리더스코스메틱
왼쪽부터 듀이트리, 리더스코스메틱

리더스코스메틱도 하루 1포로 간편하게 집중 나이트 케어가 가능한 ‘프로 하이드라 아미노 슬리핑 마스크’를 출시했다.

‘프로 하이드라 아미노 슬리핑 마스크’는 피부 고민에 따른 단계별 보습 솔루션을 제공하는 프로 하이드라 라인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제품이다. 프로 하이드라 라인의 인기에 힘입어 출시되는 이번 신제품은 나이트 케어용 슬리핑 마스크팩으로 피부 컨디션 회복을 위한 최상의 골든 타임인 수면시간 동안 집중 보습 및 피부 각질 장벽 강화를 도와준다고 브랜드 측은 밝혔다. 또, 1회 분량을 개별 포장한 스틱 타입의 파우치를 적용해 위생적이며 휴대가 간편하다. 

특히, 피부 각질층의 구성 세포인 천연보습인자의 핵심성분인 ‘아미노산’을 23가지나 함유해 일상생활 중 외부자극으로 손상받은 피부 각질 장벽을 강화하는데 효과적이라는 설명이다. 또, 워터 젤 텍스추어를 적용해 기존 슬리핑 마스크팩의 대표적 단점으로 꼽히던 ‘끈적거리는 텍스추어’를 개선했다고. 

김정문알로에의 스테디셀러 ‘큐어 2X크림’을 이달부터 롭스(LOHB’s)에서 만나볼 수 있게 됐다.

‘큐어 2X크림’은 체온에 의해 부드럽게 녹는 멜팅밤 타입의 만능 크림으로 머리부터 발끝까지 수분 보습이 필요한 부분, 입술을 포함해 각질이 일어난 부분은 물론 여드름이나 뾰루지 난 곳을 빠르게 진정시키고 싶을 때도 사용할 수 있다. 

김정문알로에는, 큐어 2X크림에 알로에에서 단 0.1%도 추출되지 않는 귀한 성분인 ‘아보레센스 추출물’이 800ppm이나 함유돼 있으며 김정문알로에만의 특수 공법으로 추출했기 때문에 피부 재생 및 진정 효과가 월등하다고 설명했다.

김정문알로에의 알로에 성분은 모두 제주도에 있는 자사 농장에서 1000일간 키운 알로에에서 추출한다. 20가지 유해 성분이 포함돼 있지 않은 것은 물론 알로에 본연의 색으로 인공 색소를 넣지 않아 임산부와 아이부터 어른까지 누구나 사용할 수 있다고 업체는 밝혔다.

큐어 2X크림은 롭스에서 본품 구매시 휴대용 샘플 2개와 스파츌러가 함께 들어있는 특별 기획팩으로 만나볼 수 있다.

김윤미 기자 kdf@kdfnews.com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