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 KDF] CU '쫀득한 마카롱' 흥행 대박-세븐일레븐 저칼로리 아이스크림 '라라스윗' 출시
상태바
[편의점 KDF] CU '쫀득한 마카롱' 흥행 대박-세븐일레븐 저칼로리 아이스크림 '라라스윗' 출시
  • 김상록
  • 승인 2019.12.23 18: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CU 쫀득한 마카롱
사진=CU 쫀득한 마카롱

CU가 지난 달 출시한 ‘쫀득한 마카롱(3,200원)’이 대박을 쳤다.

쫀득한 마카롱은 점포에서 연일 품절 현상이 일어날 정도로 큰 인기를 끌며 12월 현재, 편의점 인기 상품인 바나나우유, 수입맥주, 도시락 등을 제치고 CU의 전체 상품 매출 순위 3위에 올라있다.(담배 제외)
 
중소기업이 만든 무명의 상품이 예상을 뛰어 넘는 흥행을 불러일으키자 해당 상품을 기획한 담당 MD마저 놀라움을 감추지 못하고 있다. TV 광고 등 대대적인 마케팅을 펼치는 대형 제조사 신상품들과의 경쟁에서 나온 이례적인 결과다.

쫀득한 마카롱은 1020대 여성 소비자들을 중심으로 SNS 등에서 시식 후기가 공유되며 출시 이후 최근 한 달간 매출이 매주 2배씩 뛰었다. 이달 일평균 매출 신장률은 전월 대비 434.8%에 달한다. 누리꾼들 사이에서 마카롱 신상 대란이라고 언급될 정도로 잘 팔린다.
 
예상치 못한 폭발적인 반응에 공급이 수요를 따라가지 못했다. 사전에 준비한 상품 포장 용기가 조기에 소진됐고 생산 물량이 부족해 일시 발주정지가 예고되기도 했다. 이미 하루 최대 생산량을 돌파해 현재 제조사의 생산 설비도 2배로 늘렸다.
 
쫀득한 마카롱의 선전 덕분에 12월 CU 냉장디저트의 전체 매출도 전년 대비 80.6%, 전월 대비 92.9%로 약 2배 가량 뛰었다.
 
CU는 편의점에서 마카롱의 인기가 치솟자 내년 1월까지 운영하는 시즌 한정판 쫀득한 마카롱 2탄을 새롭게 내놨다. 맛을 더욱 다양화해 달라는 소비자들의 의견을 반영해 크림치즈, 초코크림, 요거트크림 3가지 맛으로 구성한 상품이다.
 
BGF리테일 스낵식품팀 양윤정 MD는 "사실 마카롱은 편의점에서 전혀 새로운 상품은 아니지만 최근 트렌드와 소비자 니즈에 맞춘 상품으로 제 2의 전성기를 맞이했다"며 "앞으로도 중소협력사와 차별화된 상품들을 지속적으로 개발하여 소비자들에게 CU를 디저트 맛집으로 인식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라라스윗 아이스크림
라라스윗 아이스크림

세븐일레븐은 저칼로리 아이스크림 ‘라라스윗(Lalasweet)’을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해당 제품은 '건강한 달콤함'이라는 슬로건을 가진 국내 최초 저칼로리 아이스크림 브랜드. 탈지분유 대신 생우유를 사용하고 인공향료나 색소 대신 바닐라빈, 카카오 등 건강한 원재료를 넣어 만들었다. 

열량이 파인트(474ml) 한 통에 240~280kcal로 일반 아이스크림(1,000kcal, 파인트 기준)의 1/4 수준이다. 설탕 대신 제로(zero) 칼로리 천연감미료인 스테비아와 에리스리톨을 사용하여 단맛을 냈다.

세븐일레븐에서는 가장 대중적인 맛인 초콜릿, 바닐라빈(474ml) 등 두 가지로 출시된다.

한편 저출산, 대체 음식으로 인해 국내 아이스크림 시장 규모가 줄고 있는 가운데 다양한 콘셉트를 내세운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시장은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다.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국내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시장 규모는 2015년 1710억 원 규모에서 2017년 1760억 원 규모로 성장했다.

실제 세븐일레븐에서도 전체 아이스크림 카테고리에서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매출 비중이 해마다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세븐일레븐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비중은 지난 2016년 18.4%에서 올해(~11월) 24.8%로 6.4% 증가했다.

이혁주 세븐일레븐 아이스크림 담당MD는 "저칼로리 아이스크림은 다이어트나 건강에 관심이 많은 20~30대 여성층 사이에서 인기가 높다. 특히 라라스윗 아이스크림은 달콤하고 풍부한 맛은 그대로 열량은 확 낮춘 아이스크림으로 보다 건강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상품"이라고 말했다. 

김상록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