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집증후군피톤치드 효과 미비? 편백원액으로 집먼지진드기알레르기 예방
상태바
새집증후군피톤치드 효과 미비? 편백원액으로 집먼지진드기알레르기 예방
  • 김상록
  • 승인 2019.12.24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집증후군이란 새집 건물이나 신축 아파트를 새로 지을 때 나타나는 각종 질병과 건강상 문제 및 불쾌감을 뜻하는 용어이다. 새집증후군에서는 새가구냄새, 페인트냄새 등과 포름알데히드, 휘발성 유기화합물들이 배출되어 두통, 눈코입의 자극, 호흡기 질환, 아토피, 알레르기 등 새집증후군 증상을 유발한다.

건강을 위협하는 새집증후군 제거 방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으며, 셀프이사청소는 기본적인 과정이 되었다. 새집증후군 제거를 위해 업체를 이용하는 경우는 새집증후군효과를 꾸준히 볼 수 없다. 지속적으로 배출되는 포름알데히드는 새집증후군청소를 통해 한번에 잡을 수 없기 때문이다. 

새집증후군식물이 만들어 내는 피톤치드는 천연 항균 물질이다. 하지만 새집증후군 제거에 ‘피톤치드효과’ 또한 미비한 것으로 밝혀졌다. 

셀프이사청소 방법으로 새가구냄새, 페인트냄새를 잡기 위해 집안 곳곳에 새집피톤치드를 뿌려 냄새제거, 공기정화 효과 정도를 볼 수 있다.

새집피톤치드는 세균, 곰팡이, 이불진드기 퇴치에 탁월해 실내방향제나 집먼지알레르기, 진드기 물린자국 완화에 활용할 수 있다. 새집증후군피톤치드가 가장 많이 추출되는 편백원액으로 직접 피톤치드스프레이를 만들어 이불에 뿌려주면 집먼지진드기알레르기, 집먼지알레르기, 진드기 물린자국 완화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유르테의 새집증후군 전문 제품 베이크아웃볼은 인체에 무해한 친환경 소재로 만들어져 재사용 및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편백원액 함유로 점차 쾌쾌해지는 냄새를 통해 효과를 확인 할 수 있다. 

또 화장실청소 후에 나는 변기냄새와 냉장고김치냄새 제거 등이 가능해 다양한 효과를 볼 수 있으며, 실내방향제처럼 향을 내는 효과가 아닌 원인을 직접 흡착하는 효과를 볼 수 있다.

유르테 관계자는 “새집증후군식물에서 내뿜는 새집증후군피톤치드를 100% 담은 피톤치드오일과 베이크아웃볼로 새집증후군제거와 실내 공기정화 효과를 볼 수 있을 것”라고 전했다.자세한 정보는 유르테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상록 기자 kdf@kdfnews.com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