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토픽교육센터 주택관리사, 물류관리사 재직자내일배움카드 직장인국비지원 온라인교육
상태바
한국토픽교육센터 주택관리사, 물류관리사 재직자내일배움카드 직장인국비지원 온라인교육
  • 민강인
  • 승인 2019.12.25 1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령이나 학력에 제한 없이 누구나 취득

한국토픽교육센터 토픽코리아HRD는 전문자격을 갖춘 항공물류(Air Cargo) 국제공인자격증 취득과정과 물류관리사 자격증 양성과정을 27일과 31일에 개강한다. 고용노동부 직업훈련으로 HRD-Net의 근로자 훈련과정에 등록돼 있는 과정으로 직장인이라면 재직자 내일배움카드를 발급받아 국비지원을 통해 자격증을 준비할 수 있다. 강의는 온라인 과정으로 운영 중이며 현재 신청을 받고 있다.

주택관리사란 국가전문자격증인 주택관리사(보)시험에 합격한 후 대통령이 정하는 주택관리 실무경력 그밖에 주택관련 경력을 갖춘 자로서 시, 도지사로부터 주택관리사의 자격증을 발급받는 사람을 말한다 주택관리사 자격증을 취득하면, 공동주택 및 아파트 관리소장, 아파트 관리실 행정관리자, 대형건물 관리사무소, 공공건물관리책임자, 공동주택 창업 및 간부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할 수 있다, 

주택관리사 자격증은 학력, 경력, 성별, 연령에 제한을 두고 있지 않고 만18세 이상이라면 누구나 진출이 가능하다. 해당 직업은 정년이 없기로 알려진 직업이라 60세 이상도 일이 가능하며 보통 퇴직이 빠른 직업군에 속했던 사람들이 제 2의 직업으로 진입하는 경우가 많다. 정년보장과 노후준비에 탁월하다는 전망으로 최근에는 2030세대들의 유입 또한 많이지고 있는 추세다.

물류관리사란 입고된 상품을 검수하고, 적정 재고상태를 유지해 상품의 입출고가 정상적으로 이루어지도록 관리하는 사람을 말한다. 물류에 대한 사회적 인식의 제고와 함께 물류체계 개선을 위한 다각적인 대책이 강구되고 있는 시점이다. 또 국가물류비 절감을 위해 H/W 측면의 물류시설 확충과 함께 이를 합리적으로 운영하고 관리할 물류 전문인력의 체계적 양성이 요구되고 있다. 이에 따라 물류 전문인력의 양성을 위해 95년말 화물유통촉진법을 개정해 물류관리사 자격제도를 도입 시행했다.

물류관리사 시험은 총 5개의 과목을 1교시, 2교시에 나눠 진행된다. 1교시-물류관리론, 화물운송론, 국제물류론, 2교시-보관하역론, 물류관련 법규이다. 시험방법은 과목당 40문항씩 5지 택일형이다. 매 과목 100점을 만점으로 하여 매 과목 40점이상, 전 과목 평균 60점이상 득점한자를 합격으로 한다. 응시자격은 제한이 없다. 

한국토픽교육센터는 서울시교육청 산하 동작관악교육지원청 원격평생교육시설인가를 필한 교육전문기업이다. 한국산업인력공단(큐넷) 국가자격증(국가전문자격증·국가기술자격증·국가공인자격증)을 온라인교육을 통해 국비지원한다.

토픽코리아 원격평생교육원은 민간자격증 상담사과정, 지도사과정, 전문화과정으로 구성되어 있다. 심리상담사, 노인심리상담사, 미술심리상담지도사, 음악심리상담사, 방과후지도사, 학교안전지도사, 아동요리지도사, 동화구연지도사, 아동미술지도사, 스피치지도사, 독서지도사, 클레이아트지도사, 부모교육지도사, 병원코디네이터, 반려동물관리사, 커피바리스타, 와인소믈리에 등 1급과 2급 과정, 단일과정을 사이버교육으로 상담보건의료분야 43종목을 운영하고 있다.

토픽코리아 인재개발교육원은 관광통역안내사, 직업상담사 2급, 청소년상담사 2급‧3급, 임상심리사 2급, 사회복지사 1급, 경비지도사, 농산물품질관리사, 한국어교원자격증 3급, 컴퓨터활용능력 1급, 국제무역사 1급, FAT 2급(회계실무), 산업안전기사(산업안전산업기사), 전기기사(전기산업기사), 전기기능사, 전기공사기사(전기공사산업기사), 건설안전기사(건설안전산업기사) 자격증 취득과정을 고용노동부 내일배움카드로 운영하고 있다.

또 토픽코리아 국제항공교육원은 국제항공운송협회(IATA) 공식교육기관으로 항공승무원(스튜어디스)과정, 항공화물과정 국제공인자격증 취득과정을 인터넷교육으로 근로자 국비지원교육을 운영하고 있다. 자세한 안내와 수강방법은 토픽코리아 인재개발교육원 홈페이지 및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민강인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