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쇼핑, AI 스피커 '샬롯홈' 출시…e커머스 경쟁력 키운다
상태바
롯데쇼핑, AI 스피커 '샬롯홈' 출시…e커머스 경쟁력 키운다
  • 김상록
  • 승인 2020.01.05 09: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I 스피커 '샬롯홈'
AI 스피커 '샬롯홈'. 사진=롯데쇼핑 제공

롯데쇼핑이 보이스 커머스(Voice-Commerce) 시대를 맞아 콘텐츠 다각화에 나선다.

롯데쇼핑은 자사 임직원 가족과 VIP 고객을 대상으로 AI 스피커 ‘샬롯홈(Charlotte Home)’을 6일 선보였다. 테스트 베드 시장에서 실제 소비자와 맞닥뜨리며 최적화 과정을 거치려는 목적이다.

'샬롯홈'은 일반 AI 스피커와는 조금 다른 형태로 디스플레이 기능이 접목됐다. 

터치스크린이 적용됐으며 6000mAh배터리가 탑재되어 있어 이동성 측면을 고려했다. 충전 후에는 침실, 주방뿐 아니라 전원이 없는 곳에서도 와이파이만 있다면 사용이 가능하다. 질 좋은 음악 감상을 위해 우퍼 스피커를 탑재했다.

샬롯홈에서는 롯데백화점을 비롯, 롯데슈퍼와 롯데홈쇼핑, 롯데리아가 판매하고 있는 상품과 서비스는 모두 주문 및 이용이 가능하다. 빠르면 상반기 내, 롯데시네마 예매기능도 추가 접목될 예정이다 .

순수 국내 기술로 탄생한 스타트업들의 콘텐츠도 가미됐다.

‘이지에이치엘디’가 제공하는 요리 레시피, ‘포워드퓨처’가 제공하는 교육 뉴스, ‘리니어허브’가 개발한 영상통화 서비스(예정) 등이다. 샬롯홈이 중소기업 동반성장 차원에서 실제로 국내 스타트업 기업과 기술제휴를 맺은 콘텐츠는 현재까지 총 18가지다. 날씨, 유튜브, 팟캐스트, 일정관리, 알람, 메모, 사전과 같은 콘텐츠 모두 샬롯홈의 보이스 인터페이스와 화면을 통해 사용할 수 있다.

롯데쇼핑은 샬롯홈이 롯데그룹 전반에 걸쳐 일어나고 있는 DT혁신(Digital Transformation)의 디딤돌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롯데쇼핑은 올해 상반기, 롯데그룹 계열사의 다양한 상품을 한 곳에 담을 모바일 쇼핑 앱 ‘롯데ON’ 런칭을 준비 중이다.

김상록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