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차-올리브-아몬드...슈퍼푸드’로 가꾸는 새해 뷰티케어
상태바
녹차-올리브-아몬드...슈퍼푸드’로 가꾸는 새해 뷰티케어
  • 김윤미
  • 승인 2020.01.10 15: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왼쪽부터 AHC, 키엘
왼쪽부터 AHC, 키엘

새해 화두에 '건강'은 늘 앞자리다. 몸과 마음의 건강에서 빼놓을 수 없는 것 중 하나가 피부관리다. 특히 겨울은 추위, 미세먼지 등으로 더 세심한 관리가 필요한 때다. 먹을거리 뿐 아니라 바를거리에도 조금 더 신경을 써보자. 몸에 좋다고 소문난 슈퍼푸드 성분이 담긴 제품으로 피부의 건강을 챙기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녹차, 올리브, 아몬드 등 탁월한 항산화, 보습, 영양 효과를 담은 슈퍼푸드 뷰티제품을 소개한다.

녹차는 항산화 성분이 가득한 대표적 슈퍼푸드로 꼽힌다. 특히 녹차에 풍부한 카테킨 성분은 노화의 주범인 유해 활성산소를 제거해 세포 노화를 방지하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다. AHC '딥 케어 랩핑 그린 마스크'는 지리산 수제 녹차의 항산화 성분을 담은 고농축 앰플 1병을 마스크 1장에 고스란히 담은 ‘붙이는 모델링 마스크’이다. 에스테틱에서 영양의 흡수와 피부 진정을 위해 사용하는 모델링 마스크를 붙이는 마스크 1장으로 만들어 녹차 가루와 물을 이용해 번거롭게 팩을 만들지 않아도 집에서 혼자서 간편하게 할 수 있다. 

특히 한정된 기간에만 채취할 수 있는 귀한 지리산 수제 녹차를 무려 68.9%나 함유했다고 AHC는 밝혔다. 100일 동안 자연발효한 녹차꽃추출물, 순도 100% 녹차씨 오일, 녹차 명인이 길러낸 순수 녹차추출물을 함유했을 뿐 아니라 비타민C 함량이 오렌지, 블루베리의 약 900배 이상인 것으로 알려진 식물성 비타민 카카두플럼추출물을 함유해 피부를 맑고 투명하게 가꾸어준다는 설명이다. 바다포도추출물, 퉁퉁마디추출물등 세계 각국에서 공수한 그린 에너지 성분들까지 더해져 더욱 강력한 항산화 효과를 선사한다고.

'지중해의 보물'이라 불리는 올리브는 오레인산을 함유해 뛰어난 보습 효과로 푸석하고 손상된 모발을 튼튼하고 윤기 있게 만들어준다. 폴리페놀류와 같은 불포화지방산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두피 노화도 예방해준다. 키엘 '올리브 프룻 오일 딥 리페라티브 헤어 마스크'는 올리브 과육 추출물, 아보카도, 레몬 추출물을 함유한 모발 집중 관리용 헤어 팩이다. 건강한 모발을 코팅하고 있는 식물성 오일과 유사한 구조의 분자로 모발에 풍부한 영양과 수분을 공급해준다고 키엘 측은 전했다. 특히 빠른 모발 침투력으로 단 5분의 케어면 찰랑이고 빛나는 머릿결을 만날 수 있다는 설명이다. 샴푸 후 머리가 촉촉히 젖어 있는 상태에서 적당량을 덜어 모발 전체, 특히 손상이 심한 모발 끝 부분에 충분히 바른 후 3~5분 정도 두었다가 깨끗이 헹구면 윤기 있는 머릿결을 만나볼 수 있다고.

영양 성분이 풍부한 아몬드는 미네랄과 식이섬유가 풍부한 것은 물론, 피부를 부드럽게 가꿔주는 비타민E 함량이 높다. 특히 아몬드 속 단백질이 탄력 있는 피부를 만드는 데 도움을 줘 아몬드 열매와 밀크, 오일, 껍질 등이 모두 탄력 있는 피부를 가꾸는 원료로 사용될 정도로 사랑 받고 있다. 매끄럽고 탄력 있는 바디 피부를 원한다면 아몬드 성분을 함유한 바디 케어 제품을 추천한다. 록시땅 '아몬드 딜라이트풀 바디 밤'은 프로방스산 프리미엄 아몬드를 함유해 매끈하고 탄력 있는 피부로 가꿔준다고 브랜드 측은 밝혔다. 영양 가득한 아몬드 버터와 오일을 함유한 오일-인-밤 텍스처로 피부에 마사지하는 동안 부드럽게 스며들어 아몬드 향기가 은은하게 퍼지며 피부를 탄력 있게 가꿔준다는 설명이다. 또, 아몬드의 보습 효과로 촉촉함까지 더해준다고.

왼쪽부터 록시땅, 닥터브로너스
왼쪽부터 록시땅, 닥터브로너스

슈퍼푸드의 대명사 격인 아보카도 오일도 영양 성분으로 각광받고 있다. 닥터브로너스 오가닉 립밤은 착한 성분과 착한 가격으로 일명 ‘착한 립밤’으로 불린다. 미국 농무부(USDA) 인증을 받은 99.9% 유기농 성분으로, 민감한 입술에 흡수되고 입안으로 들어갈 수 있다는 점을 고려해 파라벤, 인공 색소, 인공 향, 동물·광물 성분 등 유해 성분을 배제했다고 브랜드 측은 밝혔다. 

또, 유기농 식물성 오일을 듬뿍 담아 촉촉함이 오랜 시간 지속되는 것은 물론 번들거림 없이 산뜻하게 흡수돼 남녀노소 누구나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풍부한 보습과 영양을 선사하는 호호바 오일과 헴프씨드 오일, 비타민E 성분으로 입술을 촉촉하게 유지해주는 아보카도 오일을 함유, 뛰어난 발림성으로 메이크업 시 틴트나 매트 립 사용 전후 덧발라주면 겨울철 각질 부각 없이 매끈한 입술을 연출해준다.

김윤미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