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국장-입국장면세점 모두 석권...작년 인기상품 살펴보니[기획]
상태바
출국장-입국장면세점 모두 석권...작년 인기상품 살펴보니[기획]
  • 김윤미
  • 승인 2020.01.13 1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해 국내면세점은 '면세사업 세계1위' 위상에 걸맞는 큰폭의 외형적 매출 성장을 이뤘다. 물론 그 이면에는 '중국 보따리상(따이궁)에 대한 지나친 의존구조' '치솟는 송객수수료율 등으로 인한 수익성 악화' '시내면세점 폐점 사태' 등 구조적 문제점이 도사리고 있긴 하다. 

아직 12월 실적은 집계되지 않았지만 2019년의 경우 11월까지 무려 4달이나 '면세점 매출 역대 최고치'를 경신하며 신기록을 달성한 바 있다. 그리고 이 '역대급 매출'을 가능케한 '베스트셀러' 제품은 존재하기 마련이다. 이에 한국면세뉴스에서는 국내 주요면세점의 2019년 인기제품들을 살펴봤다. 중소중견사업자인 엔타스듀티프리에서 지난해 카테고리별 베스트셀러를 선정해 공개했다. 특히 엔타스듀티프리는 인천국제공항 출국장(T1,2)과 입국장(T2) 면세점을 함께 운영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에스티로더-발렌타인-정관장 '부동의 베스트셀러'

지난해 국내 면세점 베스트셀러의 면면을 보면 국내외 소비자들의 일견 '보수적'인 면모, 한편으론 일관된 성황을 엿볼 수 있다. 엔타스듀티프리의 인천공항 출국장, 입국장 면세점을 불문하고 인기상품은 '어, 또 이거?' 할 정도로 이전 신라, 신세계면세점들과도 일맥상통한 면모를 보였다. 

화장품, 잡화, 주류-담배-식품 등을 취급하는 T2 출국장면세점과, 이 중 담배를 제외한 제품을 판매하는 T1 입국장면세점 베스트셀러가 일치했다. 

에스티로더의 '갈색병'(스킨 어드밴스드 나이트 리페어)과 아이크림세트(어드밴스드 나이트 리페어 아이 젤 듀오)가 나란히 뷰티제품 인기상품으로 꼽혔다. '갈색병'은 더 이상 설명이 필요없는 에스티로더의 스테디&베스트셀러로 전세계적으로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제품이다. '아이 젤 듀오'는 백화점에 없는 면세점 전용 상품으로 가격과 용량 모두 듀오 혜택을 가지고 있는 베스트셀러다. 

주류 부문에서는 '주류-담배-식품'을 취급하는 T1 출국장면세점과 T2출국장, 입국장면세점에서 모두 '발렌타인21YO'가 톱에 이름을 올렸다. 엔타스듀티프리 관계자는 "'발렌타인21년산'은 한국인이 가장 좋아하는 전통적인 스테디셀러"라고 설명했다. 

출국장-입국장에서 공히 사랑받는 건강식품으로는 정관장 '홍삼정에브리타임로얄'이 꼽혔다. 이 제품은 배우 조정석이 모델로 활약할 당시부터 급격히 반등해 주력상품인 홍삼정을 뛰어넘은 정관장의 히트아이템이다. 

T1,2 출국장면세점에서 판매되고 있는 담배 중에서는 해외브랜드 제품을 제치고 KT&G의 '에쎄프라임'이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린 담배' 타이틀을 갖고 있는 에쎄라이트 시절부터 이 부분 스테디셀러 제품이라 할 수 있다. 

사진=엔타스듀티프리/브랜드홈페이지

김윤미 기자 kdf@kdfnews.com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