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교진’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가족심리상담사 등 온라인강좌 무료개강 "민간자격증 전액지원"
상태바
‘한교진’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가족심리상담사 등 온라인강좌 무료개강 "민간자격증 전액지원"
  • 박홍규
  • 승인 2020.01.21 23: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교육진흥협회(이하 한교진)이 민간자격증 취득 희망자들이 부담 없이 수강에만 전념할 수 있도록 온라인 무료강좌를 제공하고 있다.

무료수강 혜택은 실직자/재직자 내일배움카드, 취업성공패키지, 국민행복카드 등 별도 서류를 제출하지 않아도 한교진 홈페이지 가입 시 추천인 코드란에 ‘무료수강’을 입력하면 누구나 이용 가능하다.

68개에 달하는 과정들 중 가족 심리상담사(제2016-000351호), 심리상담사 1급(제2015-000207호), 방과후지도사 자격증 과정 중 하나인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제2017-006256호) 등이 인기를 끌고 있다.
 
가족심리상담사는 총 5부에 걸쳐 가족상담의 이해, 가족상담이론, 가족상담의 실제, 가족상담의 활용 등 이론을 선행한다. 이후에는 가족상담의 적용 등 실질적 기법들을 수강해 향후 자녀문제, 경제문제, 폭력 등 위기에 처한 가족들을 도울 수 있는 능력들을 함양한다.

심리상담사 과정은 25강 동안 직무능력 배양, 상담기법과 기술활용방법 습득, 상담의 주요이론 들을 수강하게 된다. 이를 통해 실전능력 향상을 꾀할 수 있고 건강하고 성숙한 상담사가 될 수 있는 기틀을 마련한다.
 
한편 한교진이 제공하는 자격증은 모두 자격기본법 규정에 따른 정식 등록 민간자격증이다. 민간자격 등록 및 공인 제도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민간자격정보서비스의 민간자격 소개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사진=한국교육진흥협회

박홍규 기자 kdf@kdfnews.com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