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 괴롭히는 갱년기, 증상 및 극복 방법은?
상태바
여성 괴롭히는 갱년기, 증상 및 극복 방법은?
  • 박홍규
  • 승인 2020.01.31 2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성 갱년기는 난소의 기능이 떨어지며 여성호르몬 부족을 겪는 시기로 폐경과 함께 찾아온다. 여자 갱년기 증상은 개인마다 정도의 차이가 있으며 극소수의 경우는 아무런 증상을 느끼지 못하고 지나기도 한다. 하지만 일반적으로 나타나는 40대 여성갱년기 증상인 안면홍조와 다한증, 갱년기불면증, 관절통, 우울감 등으로 일상생활에 불편을 겪는 여성들이 대다수이다.

간혹 갱년기극복법으로 여성호르몬 주사나 패치를 찾는 사람이 있다. 하지만 호르몬제를 5년 이상 장기적으로 이용할 경우 유방암 발병률이 높아지고 정맥 혈전증과 같은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있다. 그러므로 갱년기에 좋은 음식, 여성호르몬이 많은 음식을 섭취하며 일상생활 속에서 관리하는 것이 좋다.

에스트로겐 음식을 대표하는 석류는 1kg당 약 17mg의 천연 식물성 에스트로겐을 함유하고 있다. 이에 따라 40~50대 여성갱년기 증상을 개선하기 위해 석류를 찾는 이들이 많다. 석류는 비타민B, 비타민C, 폴리페놀, 칼륨 역시 다량 함유하고 있어 피부미용과 항산화 효과도 뛰어나다. 다만, 여성 질환을 앓고 있는 환자가 석류를 과다 섭취할 경우 증상이 악화된다는 연구결과가 있으니 주의가 필요하다.

석류의 좋은 성분은 껍질과 씨앗에 다량 함유돼 있기 때문에 과육만 섭취해서는 석류 효능을 충분히 얻기 힘들다. 따라서 석류추출물이 들어간 영양제 섭취를 추천한다.

더플로레 ‘갱년기여성 N 미작’은 석류 재배에 최적화된 전남 고흥에서 자란 국내산 석류만을 원료로 사용한 제품이다. 제품에 포함된 석류추출물은 국내 최초로 식약처로부터 기능성 인정을 받은 개별인정형 원료다. 아울러 부원료로 MSM(식이 유황), 크랜베리 농축액, 콩발아배아분말, 갈대뿌리추출분말, 당귀, 천궁 등을 함유하고 있어 갱년기 여성들의 건강증진에 도움을 준다.

1일 섭취 분량만큼 PTP 개별포장해 위생성과 휴대성을 높였으며 작은 정제사이즈로 목 넘김이 편안하다. 선물용으로 적합한 패키지로 개발됐으며 구매 시 쇼팽백을 증정하고 있어 어머니-시어머니 선물로 갱년기 건강식품을 찾는 소비자들 사이에서 가장 인기 있는 제품이다.

사진=더플로레

박홍규 기자 kdf@kdfnews.com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