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대교육, AI면접 전문브랜드 ‘윈시대로’ 모바일사이트 오픈
상태바
시대교육, AI면접 전문브랜드 ‘윈시대로’ 모바일사이트 오픈
  • 박홍규
  • 승인 2020.02.06 16: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취업시장이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 서류>필기>면접으로 이어지는 채용프로세스 상에 변화가 생기기 시작한 것이다. 이러한 배경 뒤에는 4차 산업혁명의 급변하는 기술 트렌드가 자리잡고 있다.

각종 채용비리 사건 등으로 논란이 잇따른 취업시장에서 ‘공정성’ ‘객관적 평가’는 가장 중요한 키워드로 자리잡았다. 이러한 사회적 인식의 변화에 따라 탈스펙 채용인 ‘블라인드 채용’을 시행하고 있다. 공정성과 객관적 평가를 홍보할 수 있는 AI면접을 도입하는 기업들이 급속도로 증가하고 있는 것이다.

이런 가운데 종합교육기업 (주)시대고시기획, 시대교육이 취업준비생들의 AI면접 준비를 효과적으로 돕고자 지난해 여름, AI면접 전문 브랜드 '시대로(SiDAERO)'를 출범한데 이어 서비스를 보다 폭넓게 활용할 수 있도록 모바일사이트를 새롭게 오픈해 눈길을 끌고 있다.

시대로는 22년 출판 경험으로 완성된 인적성 빅데이터 기반으로 새로운 시대의 합격을 제시한다. 시대로의 모의면접단계는 면접의 기본적 질문인 자기소개, 지원동기 등을 영상으로 촬영 및 재생하여 점검하는 기본질문 > 면접자의 판단에 따라 기본 인성과 가치관, 태도 등을 확인하는 인성검사 > 제시된 특정 상황에서 면접자가 어떠한 답변을 할 것인지를 영상으로 촬영하는 상황제시형 질문 > 다양한 게임을 통해 면접자의 기본적인 능력을 다각도로 분석 및 판단 하는 AI게임 > 인성검사를 기반으로 면접자 개개인에 맞춘 질문으로, 면접자의 성향 및 심층 인성을 영상 촬영하는 심층구조화 질문 > 기본적 적성검사를 통해 언어력, 수리력, 추리력 등을 5가지 영역으로 분석 및 판단하는 적성검사 > 면접자의 기본 상식/지식을 다양한 영역으로 점검하는 상식테스트 등 총 7가지로 구성돼 있다.

취업준비생들은 ‘시대로(SiDAERO)’만의 상세하고 확실한 분석으로 평소 말하기 습관, 자주 쓰는 긍정적•부정적 단어 파악 등을 파악하고 부족한 부분을 보완해 합격 자신감을 기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시대로의 AI면접 추천대상으로는 대기업/중소기업/공사•공단/제약업계/금융권 등에서 점차 확대 실시되고 있는 AI면접을 미리 준비하고 싶은 취업 준비생, 채용의 최종단계인 면접에 자신이 없거나 면접학원 및 스터디가 부담스러운 대학생 등이다. 한편, 현재 시대로는 관련 도서 구매 시 모의면접 1회권을 무료로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시대로가 제공하는 AI면접 상품 및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시대에듀, 윈시대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진=시대교육

박홍규 기자 kdf@kdfnews.com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