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면세점 명동점 ‘오프화이트’ 입점 "세계 면세 최초"
상태바
신세계면세점 명동점 ‘오프화이트’ 입점 "세계 면세 최초"
  • 김윤미
  • 승인 2020.02.19 0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세계면세점 명동점이 오는 20일 세계적인 스트리트패션 브랜드 ‘오프화이트’ 매장을 오픈 한다. 오프화이트의 세계 최초 면세점 입점이다. 

‘오프화이트’는 루이비통 첫 흑인 수석디자이너로 유명한 버질 아블로가 2013년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설립한 스트리트패션 브랜드로, 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

화이트와 블랙의 중간지점인 회색지대를 의미하는 이름처럼 전통과 현대를 오가고 나이키(운동화), 이케아(가구), 모에샹동(샴페인), 맥도날드(패스트푸드), 리모와(가방), 바이레도(향수) 등 분야를 가리지 않은 다양한 브랜드와 협업을 통해 젊은이의 문화를 창조해왔다. 
 
오프화이트는 신세계면세점 명동점 입점을 기념해 한정판 상품들을 대거 선보인다. 나이키와 컬래버레이션한 와플 레이서(waffle racer) 뿐 아니라 국내 단독으로 언더커버 컬렉션을 선보인다. 이외에도 2020년 SS 남성 컬렉션 '플라스틱(Plastic)' 등 차별화된 상품들을 준비했다. 

신세계면세점은 "이번에 오프화이트가 세계 면세 최초로 신세계면세점 명동점에 입점을 결정한 배경에는 대한민국 관광 1번지 명동에 ‘위치’한 것 외에 브랜드에 어울리는 쾌적한 쇼핑 공간, 지속적 매출 성장, 그리고 ‘새로움’과 ‘예술’이라는 추구하는 가치가 일치했기 때문"이라면서 "그동안 고객 공용 공간인 본점 옥상에 제프 쿤스, 호안 미로의 작품들을 상시 전시하는가 하면 시즌별 예술 전시회를 열어 왔고, 기존 패러다임을 깨고 업계 최초로 대형 예술품을 매장에 설치하는 등 아트 경영을 이어온 것이 입점 협상에 주효했다"고 평가했다.

사진=신세계명동점

김윤미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