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면세점, 재택근무 11일까지 연장 "다양한 제도로 사회적 거리두기 동참"
상태바
롯데면세점, 재택근무 11일까지 연장 "다양한 제도로 사회적 거리두기 동참"
  • 김윤미
  • 승인 2020.03.08 12: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면세점이 오는 11일까지 재택근무를 연장한다고 밝혔다. 롯데면세점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지난달 28일부터 오는 6일까지 본사 직원들의 재택근무를 시행했다. 코로나19 확산세가 멈추지 않고 있어 재택근무를 오는 11일까지 연장할 계획이다.

롯데면세점은 이번 재택근무제 시범적 시행을 통해 코로나19 확산 방지는 물론 향후 스마트워크 시스템 도입 확대를 위한 점검의 기회로 활용할 계획이다. 롯데면세점은 이밖에도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직원의 건강을 위해 근무 제도를 다양화해 선택권을 확대하고, 근무 혼잡도 최소화를 통해 근무 환경을 개선하기 위한 조치를 시행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지난달 4일부터 롯데면세점 시내점 5곳은 영업시간 단축을 통해 매장 근무자들의 업무 부담을 줄였다. 지난달 15일부터는 건강 또는 가정 돌봄 등의 이유로 휴직을 원하는 지원자에 한해 2주에서 한 달간 사용할 수 있는 단기 휴직제도를 시행 중이다. 오는 9일부터 이달 말까지 3주간, 본사 임직원 중 희망자를 대상으로 주 4일 근무제도 도입한다. 또, 출퇴근 시간을 다양화한 유연근무제와 월간 근무일을 본인이 조정할 수 있는 선택적 근로제도를 확대해 사무실 내 근무 인원의 혼잡도를 낮추고 있다. 코로나 확산 방지를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동참의 일환이다.

이와 함께 임직원들의 건강 관리를 위해 직원 식당에서는 면역력 강화 식단을 구성해 건강 메뉴를 제공 하고 있으며, 부서별로 식당 이용 시간을 조정해 한 번에 많은 인원이 모이는 것을 제한하고 있다. 또 함께 식사하는 임직원들간 감염 예방을 위해 식당 테이블에는 가림막을 설치했다.

사진=롯데면세점

김윤미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