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개학 도움 앱 속속 선보여...플랫비, 학습체크 앱 '플랜B' 무료제공
상태바
온라인개학 도움 앱 속속 선보여...플랫비, 학습체크 앱 '플랜B' 무료제공
  • 박주범
  • 승인 2020.04.13 09: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사태로 어수선한 면학 분위기 속에서 학생들과 학부모를 위한 교육업계의 지원이 줄을 잇고 있다.

에듀테크 스타트업 ‘플랫비’(PLAT.B)는 13일부터 학습진도 체크 서비스 ‘플랜B’를 무료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학생 스스로 교과 진도를 정확히 알 수 있도록 일별 진도를 체크해 주는 서비스다. 온라인 개학으로 학습계획에 어려움이 있는 많은 학생과 학부모를 위해 개발됐다.

스마트폰에서 ‘플랜B’ 웹서비스를 통해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학생들에게 가장 부담이 큰 수학부터 제공한다. 

교육출판업체 미래엔도 중, 고등 대표 참고서 전자파일을 비롯 주요 과목 개념 동영상, 교과서 e북 등을 무료로 개방했다.

또한 스타트업 '클러썸'과 '클래스팅'은 개학이 연기되고 학원에도 갈 수 없는 상황에 직면하자 자신들이 개발한 쌍방향 온라인 교육 플랫폼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토스랩', '콜라비팀', '구루미', '더화이트커뮤니케이션'은 자가격리 등으로 회사에 나가지 못하는 직장인들과 기업을 위한 온라인 재택근무서비스를 무상으로 제공하고 있다.

플랫비 관계자는 “코로나 사태로 인해 정식 학기의 시작이 연기되고, 온라인 개학으로 대체되면서 달라진 학습환경에 많은 혼란이 생기고 있다”며, “플랫비가 갖고 있는 기술과 데이터를 통해 학생, 그리고 학부모, 교사분들에게 도움을 주고자 이번 프로젝트 ‘플랜B’를 기획했다”고 말했다.

플랫비는 빅데이터와 인공지능 등 ICT 기술을 통해 다양한 학습 지원을 제공하는 에듀테크 기업이다. “Create, Play and Innovate Every Knowledge”라는 사명 아래 ‘지식을 원하는 사람들에게 유익하고 재미있는 배움의 가치를 제공한다’는 모토로 갖고 있다.

사진=플랫비

박주범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