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은행, 'NH All100자문센터' 새롭게 출발...자산관리 1:1맞춤형 컨설팅
상태바
농협은행, 'NH All100자문센터' 새롭게 출발...자산관리 1:1맞춤형 컨설팅
  • 황찬교
  • 승인 2020.04.28 0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H농협은행(은행장 손병환)은 1:1 맞춤형 자산관리 서비스 강화를 위해 'NH All100자문센터'를 확대 개편하고 현판수여식과 고객상담사례 발표회를 농협은행 본사에서 27일 개최했다고 밝혔다. 

'NH All100자문센터'는 세무사·부동산전문가·금융(재무설계)전문가 등 자산관리 전문 인력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종합금융상담·세무상담·부동산 상담·은퇴설계 등 전국의 다양한 고객을 대상으로 1:1맞춤형 컨설팅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조직 확대 개편에 따라 전국에 지역별 담당자를 지정해 각 지역 영업점과 협업을 통해 고객 상담요청 시 고객의 니즈에 부합하는 맞춤형 컨설팅을 지원한다. 대면상담과 화상시스템을 통한 원격상담으로 상담의 적시성을 높여 고객 만족도를 향상시킬 예정이다.

또 서울관내 WM특화점포 4개를 시범운영 후 이를 점차 전국 영업점으로 확대해 고객자산관리에 보다 적극적인 지원을 진행할 예정이다. 미래 핵심인력인 자산관리 전문가를 집중 양성하기 위해 장기 집합교육과정을 신설하고, 비대면 채널의 자산관리 경쟁력도 확보하기 위해 전행차원의 애자일(agile) 조직을 신설하는 등 WM사업 도약을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애자일(agile)조직은 '민첩한'·'기민한' 조직이라는 뜻으로, 부서 간의 경계를 허물고 필요에 맞게 소규모 팀(cell)을 구성해 업무를 수행하는 조직문화를 뜻한다.

손병환 NH농협은행장은 "NH All100자문센터의 WM전문역들이 주축이 돼 농협은행 우수고객들의 맞춤형 코디네이터 역할을 수행하겠다"며 "자산관리부문의 전문성과 사업 확대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사진 = NH농협은행

황찬교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