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2020 글로벌 인턴 모집...5월5일까지
상태바
현대차, 2020 글로벌 인턴 모집...5월5일까지
  • 황찬교
  • 승인 2020.04.29 09: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차가 코로나19로 인해 얼어붙은 채용 시장에도 불구하고 국내외 인재들에게 다양한 직무 경험의 기회를 제공한다.

현대차가 오는 5월 5일까지 현대차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데이터 분석·자율주행·연료전지·로보틱스 등 다양한 미래사업분야의 글로벌 인턴십 채용을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2020 글로벌 인턴십'은 직무 경험, 탐색 기회를 가지는 연구 인턴·실습 종료 후 평가 우수자를 대상으로 채용 혜택을 부여하는 채용전환형 인턴 두 가지로 진행된다.

모집 직무는 총 26개로 연구 인턴 19개 직무(자율주행 시스템 기술 개발·연료전지시스템 설계 및 제어·데이터 분석 ·신사업 및 전략 기획 등), 채용전환형 인턴 7개 직무(로봇 알고리즘 개발·로봇 네비게이션 기술 개발·상용 마케팅 ·데이터 플랫폼 개발 등)이다. 

지원자 안전과 편의를 위해 면접 전형은 화상으로 진행된다. 지원자는 2 차수로 나눠지는 실습 프로그램 중 하나의 차수를 자율적으로 선택할 수 있다. 1차 실습은 5월 말~7월 말까지, 2차 실습은 6월 말~8월 말까지다.

글로벌 인턴십에 선발된 인원은 직무 중심의 실습 프로그램 참여와 함께 오리엔테이션과 정기 그룹 활동 등을 통해 국내외 인재 네트워크를 구축한다. 

현대차는 인턴십 수료 결과에 따라 평가 우수자에게는 채용 전환(채용전환형 인턴·연구 인턴)과 추후 지원 시 최종 면접 기회 부여(연구 인턴) 등 다양한 혜택을 부여할 계획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하여 인턴십과 채용 기회가 감소하는 상황에서도 국내외 대학생과 유학생들에게 자동차 산업의 변화와 현대차의 전략 방향성을 체험하는 기회를 제공할 것"이며 "미래 사업분야 우수 인재 발굴과 글로벌 인적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기회로 삼을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사진 = 현대차

황찬교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