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산, 혼낚…'나 혼자 간다' 옥션, 나홀로 불티…1인용 텐트 전년 3배
상태바
혼산, 혼낚…'나 혼자 간다' 옥션, 나홀로 불티…1인용 텐트 전년 3배
  • 박홍규
  • 승인 2020.05.01 08: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적 거리두기가 일부 완화되면서 뒤늦게 봄을 만끽하려는 사람들도 늘고 있다. 어린이날까지 이어지는 연휴를 맞아 혼자, 혹은 소수인원으로 즐길 수 있는 야외활동 관련 용품이 주목받고 있다. 

온라인마켓플레이스 옥션이 4월 들어 전월 동기 대비 카테고리별 판매량을 분석한 결과, 밀접 접촉에 대한 우려가 적은 야외활동 용품 수요가 전반적으로 증가했다.

대표적인 야외활동‘캠핑용품’의 판매가 늘었는데, 그 중에서도 솔로캠핑 관련 용품의 판매 신장률이 가장 높게 조사되며 홀로 즐기는 레저의 인기를 입증했다. 1인용 텐트는 3배가 넘는 206%의 판매 신장을 기록했다. 

또한 백패킹용 알파인텐트는 91% 더 많이 팔렸으며, 개인용 침낭도 107% 판매가 늘었다. 그 외에도 각종 텐트는 69%, 타프/천막은 47% 신장했다. 한적한 곳에서 제대로 기분을 낼 수 있는 캠핑 테이블과 캠핑 의자는 각각 114%, 90% 더 팔렸고, 캠핑용 매트도 103% 늘었다. 캠핑 식기는 한달 새 138% 판매가 늘었으며, 각종 바비큐 용품도 75% 신장했다.

타인과 널찍이 떨어져 오롯이 혼자 즐길 수 있는 낚시도 인기다. 바다낚시 용품은 31%, 민물낚시 용품은 56% 더 팔렸고, 루어낚시 용품도 56% 판매신장을 기록했다. 초보자들을 위한 낚시 세트도 86% 판매가 늘었다.
 
도심이나 근교에서 자전거 라이딩을 즐기는 사람도 많을 것으로 보인다. 자전거는 같은 기간 기준 최대 72% 판매량이 늘었고, 헬멧/보호장비(66%), 라이딩용 의류(42%), 라이딩용 가방(83%), 자전거 라이트(62%) 등 의류 및 관련장비도 잘 팔렸다. 이외에도 성인용 인라인(71%), 스케이트 보드(65%), 전동 킥보드/전기 자전거(150%) 등 탈 것으로 즐기는 취미에 대한 수요가 늘어났다.

옥션에서 판매하는 인기 관련 상품으로는 ‘켈티 아웃피터프로2 백패킹용 텐트’, ‘트랑고 알피니스트 피켈’, ‘다이와 DR-1508 낚시 의류 상하의 세트’, ‘해동 루어낚시대 세트’, ‘카르닉 구스다운 거위털 침낭’, ‘삼천리자전거 20인치 접이식 미니벨로 자전거’, ‘홍진HJC R2 R4 자전거헬멧’, ‘K2 성인용 인라인스케이트’ 등이 있다.

옥션은 “본격적인 봄 날씨가 찾아오고 오랜 집콕 생활로 답답함을 느낀 사람들이 연휴기간을 앞두고 야외활동 관련 상품에 관심을 두기 시작한 것으로 보인다”며 “낚시, 등산, 자전거 등 탁 트인 야외공간에서 혼자서도 즐길 수 있는 취미활동 중심으로 호응을 얻고 있다”고 말했다.

박홍규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