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럼 “불면증 벗어나 숙면하는 방법, 감태추출물이 수면영양제 대안될 수 있어”
상태바
휴럼 “불면증 벗어나 숙면하는 방법, 감태추출물이 수면영양제 대안될 수 있어”
  • 민강인
  • 승인 2020.05.19 17: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려고 누워 양을 세어보고, 수면에 도움이 되는 ASMR이나 음악 등을 이용해도 도저히 잠들지 못 한다면, 혹은 잠에 들긴 해도 수면의 질이 낮아 기상 후 개운하지 않고 더 피로하다면, 잠을 자도 몇 시간 못 자고 새벽에 깨서 다시 잠들지 못하고 있다면, 불면증일 수 있다.

불면증은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발생할 수 있는 증상이다. 극도의 스트레스나 피로감, 고민 등이 원인이 되기도 하고 질병으로 인해 통증이 심해 자다가 깨거나 잠들지 못하는 경우가 있다. 그 외에도 특별한 원인 없이 잠들지 못 하는 경우도 많다.

이럴 때 알코올이나 수면제에 의존하면 점점 내성이 생겨 건강에 위협이 될 수 있으므로 수면보조제나 수면영양제 등을 활용한 숙면하는법을 이용하는 게 좋다. 최근 감태가 수면에 도움을 줄 수 있음이 알려지며 감태추출물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식약처에서 ‘수면 질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음’ 개별인정을 받은 감태추출물을 주원료로 하는지 확인할 필요가 있다.

감태효능이 담긴 수면영양제 중 하나인 ‘리얼슬립’은 감태추출물 외 제조사 ㈜휴럼 제주 R&D센터에서 검토해 선정한 홍경천, 트립토판, 시계꽃추출물 등 9가지의 부원료가 배합된 제품이다. 한국식품연구원과 감태추출물 기술이전 협약을 통해 제조되었다.

휴럼 관계자는 “리얼슬립은 우울증이나 각종 심리적 문제, 갱년기, 환절기 외 다양한 원인으로 수면장애를 겪는 사람이 섭취하기 적합한 제품으로, 감태추출물의 유효성분인 디엑콜 함량이 한 알에 30mg을 충족해 매일 잠들기 1시간 전 물과 함께 1정씩 섭취하면 숙면을 취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전했다.

휴럼에서 운영하는 휴럼샵에서 ‘리얼슬립’ 제품을 2박스 이상 구매할 시 ‘황후의 익모칡’ 제품을 한 박스 증정하고 있다. ‘황후의 익모칡’은 갱년기에 좋다고 알려진 원료인 칡, 칡꽃, 익모초 등을 배합해 만든 ‘환’ 제품으로, 100% 지리산 야생 칡을 사용했다. 제품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휴럼샵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진=휴럼

민강인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