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계 '딱 3대'-‘플레옐 리리코’ 피아노, 이마트 월계점으로 … 쇼팽이 사랑한 ‘피아노계의 페라리’
상태바
전세계 '딱 3대'-‘플레옐 리리코’ 피아노, 이마트 월계점으로 … 쇼팽이 사랑한 ‘피아노계의 페라리’
  • 박홍규
  • 승인 2020.06.15 0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명 ‘피아노계의 페라리’라 불리는 ‘플레옐 리리코’ 명품 피아노가 이마트타운 월계점에 등장한다.

쇼팽이 사랑한 피아노로 유명한 ‘플레옐’ 피아노는 전세계에 단 3대 밖에 없을 정도로 희귀한 명품이라고 이마트측은 설명했다.실제로 이 피아노는 우리나라 외에 러시아와 이탈리아가 소장한 게 전부다. 다시 말해 국내에는 단 1대 밖에 없는 ‘희귀템’이다.
 
이마트는 서울 중구 레스케이프 호텔 7층 라이브러리 룸에 소장된 ‘플레옐’ 피아노를 이마트타운 월계점 개점에 맞춰 전격 공수해 왔다고 밝혔다. 사실상 국내 최초의 전시회다.

지난달 28일 오픈한 이마트타운 월계점은 그로서리 중심의 이마트와 ‘더타운몰’ 테넌트가 결합된 ‘미래형 이마트’ 모델로 설계돼 호응을 얻고 있다.

이마트는 ‘플레옐’ 피아노를 6월말까지 1층 ‘아트리움’에 전시해 이마트타운 월계점을 예술 콘텐츠를 갖춘 복합문화공간으로 자리매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플레옐’은 1807년 오스트리아 출신 음악가 이그나스 플레옐에 의해 설립된 210여년 역사의 현존하는 세계 최고(最古) 피아노 명가다. ‘피아노의 시인’ 쇼팽도 ‘플레옐’ 피아노 특유의 가벼운 터치와 섬세한 음색을 좋아해 데뷔 및 마지막 콘서트에 함께 했다고 알려져 있다.

레스케이프호텔은 ‘플레옐’ 피아노의 수려한 음색을 소개하고자 신진 음악가를 초대해 연주회를 여는데, 지난해 12월에는 한국예술종합학교 김대진 원장과 루빈스타인 국제 피아노 최연소 콩쿠르 파이널리스트 박재홍이 협연을 펼쳐 큰 호응을 받았다.     

박홍규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