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번방' 피해자 협박한 20대 안승진 신상 공개
상태바
'n번방' 피해자 협박한 20대 안승진 신상 공개
  • 허남수
  • 승인 2020.06.22 1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승진. 사진=경북지방경찰청 제공
안승진. 사진=경북지방경찰청 제공

미성년자 성착취물을 제작한 텔레그램 대화방 'n번방' 공범의 신상이 공개됐다.

경북지방경찰청은 아동 성 착취물을 제작·유포한 혐의(아동·청소년 성 보호에 관한 법률 위반 등)로 지난 15일 구속한 안승진(25)의 이름과 나이, 얼굴을 이날 공개했다고 22일 밝혔다.

경찰은 지난 18일 구성한 신상공개위원회를 통해 범행수법, 피해 정도, 증거관계, 국민의 알 권리, 수사 진행 상황 등을 토대로 안 씨의 신상을 공개하기로 결정했다. 오는 23일 오후 2시쯤 안 씨를 안동경찰서 유치장에서 대구지방검찰청 안동지청으로 송치할 때 얼굴을 가리지 않고 공개할 예정이다.

안승진은 지난해 3월 'n번방' 운영자인 문형욱의 지시를 받아 피해자 3명을 협박하는 등의 방법으로 아동 성착취물 제작을 시도하고 그해 6월까지 아동 성착취물 1,000여 개를 유포하고 9,200여 개를 소지한 혐의를 받고 있다.

또 2015년 3월부터 2016년 3월까지 SNS로 십여 명의 아동·청소년에게 접근해 노출 영상을 전송받아 협박하는 등의 방법으로 아동 성착취물을 제작한 혐의도 있다. 2015년 4월 SNS로 알게 된 아동청소년과 성관계를 가진 혐의도 있다.

경찰은 문형욱을 수사하던 중 그가 n번방 성 착취물을 유포하고 문형욱과 함께 피해자들을 협박한 정황을 발견했다. 이후 디지털 포렌식으로 수집한 증거 등을 토대로 조사해 범행 일체를 자백받았다.

허남수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