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굴 공개된 'n번방' 공범 안승진 "피해자에 죄송...성적 호기심 때문"
상태바
얼굴 공개된 'n번방' 공범 안승진 "피해자에 죄송...성적 호기심 때문"
  • 허남수
  • 승인 2020.06.23 16: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YTN 캡처

미성년자 성착취물을 제작해 유포한 텔레그램 대화방 'n번방' 공범 안승진(25)의 얼굴이 23일 공개됐다.

안승진은 이날 대구지검 안동지청 송치 전 안동경찰서 앞에서 얼굴을 드러냈다. 앞서 22일 공개된 사진에서와는 달리 안경을 썼다.

그는 "피해자와 피해자 가족에게 진심으로 죄송하다"고 말한 후 아동 성폭행 혐의를 인정하느냐는 물음에 "네. 정말 죄송하다"고 답했다.

범행 동기와 관련해서는 "음란물 중독으로 인한 것 같다"고 말했고 문형욱과 연락한 이유에 대해서는 "성적 호기심 때문에 그런 것 같다"고 했다.

안승진은 지난해 3월 'n번방' 운영자인 문형욱의 지시를 받아 피해자 3명을 협박하는 등의 방법으로 아동 성착취물 제작을 시도하고 그해 6월까지 아동 성착취물 1,000여 개를 유포하고 9,200여 개를 소지한 혐의를 받고 있다.

또 2015년 3월부터 2016년 3월까지 SNS로 십여 명의 아동·청소년에게 접근해 노출 영상을 전송받아 협박하는 등의 방법으로 아동 성착취물을 제작한 혐의도 있다. 2015년 4월 SNS로 알게 된 아동청소년과 성관계를 가진 혐의도 있다.

경북지방경찰청은 지난 15일 안승진을 구속했으며, 내외부 위원 7명으로 구성된 신상공개위원회에서 범행수법, 피해 정도, 증거관계, 국민 알 권리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지난 18일 신상 공개를 결정했다.

허남수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