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폼, 친환경수성연질폼 시공으로 군부대 생활시설 개선에 한몫해
상태바
에너지폼, 친환경수성연질폼 시공으로 군부대 생활시설 개선에 한몫해
  • 허남수
  • 승인 2020.06.25 0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너지폼(대표 이근형)은 충남에 위치한 한 군부대가 창고 사무실의 용도로 사용하기 위해 지어진 창고 시설물 중 단열이 되지 않아 불편을 겪고 있어 이에 군부대 생활시설물 개선에 초점을 맞춰 단열성은 물론 난연성까지 갖춘 수성연질폼 단열재로 시공했다고 25일 밝혔다. 
 
군은 벽체는 마감이 없기에 골데크 천장면만 단열재로 시공의뢰 했고, 에너지폼은 수성페인트로 마감을 하기로한 노출 천장면 단열공사를 진행했다. 골데크플레이트는 철재소재로서 열전도율이 높기 때문에 단열이 필수적이지만 골이 있기 때문에 상용화된 단열재로는 시공이 불가능하다. 스프레이 분사형식의 발포단열재가 적합한 현장이었다.
 
발포촉매제가 화학물질이 아닌 물을 베이스로하는 수성연질폼은 포름알데히드·벤젠·알코올 등의 배출이 없어 쾌적하고 안전한 공기환경을 조성하는 단열재이다. 또한 난연3급에 준한 테스트를 통해 난연성을 인정받은 수성연질폼은 자기소화성을 가지고 있어 자체가 발화의 원인이 되지 않으며, 화염이 퍼지지 않고, 유독가스의 배출이 적기 때문에 유독가스로 인한 2차 피해로부터 안전한 단열재라고 할 수 있다.
 
주택·상가·공장·군부대·사무실·컨테이너 등 다양한 공간에 사용되는 친환경 수성연질폼은 단열성능은 물론, 기밀성·난연성·차음성까지 모두 갖춘 단열재로 각광받고 있으며, 기밀한 단열작업이 가능한 수성연질폼은 에너지절약에도 효과를 보인다.
 
10년 이상의 시공경력을 가지고 폴리우레탄폼, 친환경 수성연질폼 단열시공을 전문으로 하는 에너지폼의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와 블로그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사진 = 에너지폼

허남수 기자 kdf@kdfnews.com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