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강의 ‘무료지원’으로 국민행복·문화누리카드 없이도 취업 돕는 심리상담사자격증
상태바
온라인강의 ‘무료지원’으로 국민행복·문화누리카드 없이도 취업 돕는 심리상담사자격증
  • 허남수
  • 승인 2020.06.26 1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능률교육평가원 원격평생교육원에서는 국민행복카드와 문화누리카드 등의 여부에 관계없이 취업 활동에 활용되는 심리상담사자격증을 포함하여 36가지 온라인강의를 누구에게나 조건 없이 무료로 지원한다고 밝혔다.

이번 무료지원은 취업과 자기계발을 위해 자격증을 취득하고 싶어도 시간이 촉박하거나 비싼 수업료 등으로 자격증 취득을 고민하는 이들에게 경제적 부담을 줄이고자 교육재능기부의 일환으로 기획되었으며, 또한 국민내일배움카드 등의 국비지원을 받더라도 누구나 평등하게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니 많은 참여 바란다고 교육원 관계자는 말을 전했다.

무료지원 신청은 ‘한국능률교육평가원’ 홈페이지에 회원가입과 동시에 모든 수강료가 0원으로 조정되어 최대 3과정까지 선택 가능하다. 학습자는 PC와 스마트폰으로 약 4~6주간 진행되는 온라인강의를 시간과 장소에 제약 없이 자유롭게 수강할 수 있으며, 무료 다운로드 가능한 교안·시험예상문제와 함께 공부하여 1급과 2급 자격증 동시취득에 도전할 수 있다.

한국능률교육평가원에서 주관하는 모든 교육과정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된 자격증이다. 이는 바우처 지정지관에 등록할 수 있으며, 취업준비생들과 경력단절여성을 포함한 중년 이상에게도 스펙업과 재취업으로 활용될 수 있어 미래유망자격증으로 각광받고 있다.

특히 취업을 준비하는 이들이 교육원의 심리상담사자격증을 취득하게 되면, 심리상담 교육을 배울 수 있어 대인관계 유지에 필요한 대화기법을 비롯하여 면접 시 자신감을 가질 수 있다. 이에 사회복지사자격증에 관심 있는 이들에게는 장애인과 사회적 약자에 대한 의사소통능력 강화를 돕는 이점도 있어 심리상담사자격증에 대한 관심이 날로 높아지고 있다.

또한 스피치지도사자격증은 커뮤니케이션 능력과 설득력을 높이는 대화의 교육을 통해NCS 블라인드 채용면접과 능숙한 스토리텔링에 활용될 수 있고, 리더십지도사자격증은 자존감 높이는 방법으로 뛰어난 지도자의 역할을 배워 취업 활동과 승진에 도움이 될 수 있다.

교육원에서는 심리상담 분야에 필요한 자격증 종류도 준비되어있다. 인지행동치료기법으로 조현병과 공황장애 극복을 돕는 인지행동심리상담사자격증, 컬러링북 등의 접근성이 용이한 미술매개체를 통해 화병증상과 감정조절장애 개선을 돕는 미술심리상담사자격증, 심신안정을 돕는 음악으로 불면증·기면증 등의 수면장애 치유를 돕는 음악심리상담사자격증이 있다.

그 밖에 요양보호사자격증을 준비하는 이들이 노인심리상담사자격증을 취득 시 치매초기증상 예방교육과 노인 심리상담 업무능력을 높일 수 있고, 청소년심리상담사자격증은 큐넷을 통한 청소년지도사·상담사 업무에 활용될 수 있으며, 아동심리상담사자격증은 보육교사자격증을 준비하는 이들에게 직무연관성 향상과 동시에 지역아동센터 업무에 활용될 수 있다.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자격증과 방과후지도사자격증을 활용하여 홈플러스·롯데마트·이마트문화센터 등에서 다양한 교육을 진행하는 강사직 활동에 도움이 될 수 있고, 대한상공회의소의 국가기술자격증에 흥미를 가진 이들에게도 취업 범위 확장에 활용될 수 있다.

끝으로, 교육원에서는 아이사랑카드와 재직자·실업자를 위한 근로자내일배움카드 등의 신청여부와 무관하게 무료지원 혜택을 지원하고 있으며, 홈페이지 내 이력서 양식과 자기소개서 예시 등의 정보도 제공하고 있다.

허남수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