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리벳, 1종 식기세척기 세제·린스 출시
상태바
아이리벳, 1종 식기세척기 세제·린스 출시
  • 허남수
  • 승인 2020.06.29 09: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으로 외출 대신 ‘집콕’하는 사람이 늘자 세척가전 매출이 증가했다. 삼시세끼 집밥을 먹는 사람이 늘자 식기세척기 매출도 증가했다. 이는 위생소비에 대한 니즈와 가사 증가에 따른 피로가 맞물려 매출이 증가하는 것으로 해석해볼 수 있다.
 
식기세척기 사용에 있어 중요한 요소 중에 하나는 바로 식기세척기 세제다. 아무리 고성능의 식기세척기라도 함께 사용하는 식기세척기 세제의 품질이 떨어진다면 만족할 만한 설거지 효과를 기대하기 어렵다.
 
또 손으로 직접 설거지하지 않아 청결과 세제 잔여물을 걱정하는 소비자가 많았다. 이에 친환경 홈케어 브랜드 아이리벳의 식기세척기 전용 주방세제 ‘내츄럴 식기세척기 세제·린스’가 관심이다.
 
아이리벳 ‘내츄럴 식기세척기 세제’는 먹을 수 있는 식품첨가물을 사용하여 만든 1종 식기세척기 전용세제다. 주방세제는 식약처의 위생용품 관리법에 의거, 용도에 따라 1종~3종으로 구분된다. 1종은 식기는 물론 과일, 채소까지 세척 가능한 세제로 계면활성제 외의 성분은 식품첨가물로 등재된 성분만 사용이 가능하다.
 
자연유래 성분으로 구성된 해당 세제는 생분해가 가능한 자연 친화적 성분으로 잔여물이 남지 않으며 깨끗하게 세척된다. 단백질과 찌든 때 등 식기에 묻은 음식 찌거기를 제거해주며 스케일의 형성을 감소시켜준다.
 
브랜드 관계자는 “CMIT/MIT 불검출 테스트에 통과한 제품이며 3종 파라벤(메틸파라벤, 에칠파라벤, 프로필파라벤) 역시 불검출 테스트에 통과했다”며 “또한, 각종 테스트와 인증을 통과한 아이리벳 식기세척기 세제는 미국 비영리 환경 단체에서 지정한 EWG등급의 원료를 사용함과 동시에 전 성분을 공개하고 있다”고 말했다.
 
'내츄럴 식기세척기 린스'는 그릇의 헹굼과 건조를 돕는 헹굼보조제로 식품첨가제를 이용하여 만든 건강한 식기세척기 전용 린스다. 식기의 얼룩 현상을 억제하며 식기세척기 세제와 함께 사용 시 행주로 식기의 물기를 제거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줄일 수 있다.
 
브랜드 관계자는 “최근 여유 있는 삶을 지향하는 밀레니얼 세대가 주 소비자층으로 부상으로 식기세척기 전용 제품에 대한 니즈가 커질 것으로 보인다. 자연유래성분 제품은 일반 세제에 비해 더 많은 비용이 발생하지만, 국내 소비자에게 좋은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보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허남수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