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주신 병역의혹 제기 배현진 "온 여권이 난리…똥만 찾는 진중권 교수님 많이 힘드신가 보다"
상태바
박주신 병역의혹 제기 배현진 "온 여권이 난리…똥만 찾는 진중권 교수님 많이 힘드신가 보다"
  • 허남수
  • 승인 2020.07.13 09: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 박원순 서울시장의 아들 주신 씨의 병역비리 의혹을 언급한 배현진 미래통합당 의원이 13일 추가 입장을 밝혔다.

배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 계정에 "8년만에 귀국한 박주신씨가 바로 출국 않고 풀면 간단한 문제를 연 이틀, 온 여권이 들고 일어나 난리군요"라는 내용의 글을 올렸다.

이어 "내 친구 조국 이후 분열적인 정체성 혼란으로 어려움 겪고 계신 진중권 교수님께는 깊은 안타까움을 전합니다. 한 때 창발적 논객이셨는데 최근 '삶은 소대가리' 식의 막말 혹은 똥만 찾으시니 그저 안타깝습니다. 많이 힘드신가 봅니다"고 했다.

그는 "'한명숙 무죄'같은 터무니 없는 제안도 아닌데다 재판부의 오랜 부름에 응하기만 하면 본인과 부친의 명예를 회복할 기회가 생기는데 무엇이 어렵겠습니까"라고 덧붙였다.

앞서 배 의원은 지난 11일 페이스북 계정에 "[먼저 故박원순 시장의 극단 선택에 안타까움을 유족들의 황망함에 깊은 위로를 보냅니다] 많은 분들이 찾던, 박주신 씨가 귀국했습니다. 더불어민주당 박홍근 의원이 발표한대로 아버지 가시는 길 끝까지 잘 지켜드리기 바랍니다"고 말했다.

배 의원은 "다만, 장례 뒤 미뤄둔 숙제를 풀어야하지 않을까요. '병역비리의혹'에 관한 2심 재판이 1년 넘게 중단돼 있습니다. 주신씨의 부친께서 18년 전 쓴 유언장이란 글에는 '정직과 성실'이 가문의 유산이라 적혀있었습니다. 박주신씨가 부친의 유지를 받들 것으로 기대합니다"며 "대한민국 모든 남성이 의무로 지고 있는 병역의 의무에 지위고하란 없습니다. 당당하게 재검받고 2심 재판 출석해 오랫동안 부친을 괴롭혔던 의혹을 깨끗하게 결론내 주시길 바랍니다"고 썼다.

이에 민주당 송갑석 원내대변인은 배 의원을 향해 "'오랫동안 부친을 괴롭혔던 의혹’은 박주신 씨가 해소할 일이 아니다"며 "이미 전 국민에게 검증된 사안을 되살려내 정치공세를 자행하는 이들이 끝내야 할 일"이라고 비판했다.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는 "주신씨 병역비리 의혹은 이미 깨끗이 끝난 사안"이라며 "그때도 음모론자들이 온갖 트집을 다 잡는 바람에 연세대에서 공개적으로 검증까지 했다. 그때 그 음모론 비판했다가 양승오 박사한테 고소까지 당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비판을 하려면 제대로 하든지, 어디서 꺼리도 안 되는 것을 주워와서 그것도 부친상 중인 사람을 때려대니 도대체 머리에는 우동을 넣고 다니나. 야당이라고 하나 있는 게 늘 옆에서 똥볼이나 차고앉았으니. 하여튼 미래 통합당은 답이 없다"고 강하게 비판했다.

허남수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