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크잇 'ETF 트렌드 2020 vol.1', 시장 호평 속 1달만에 완판...진정성 있는 노력으로 투자자 사로잡아
상태바
메이크잇 'ETF 트렌드 2020 vol.1', 시장 호평 속 1달만에 완판...진정성 있는 노력으로 투자자 사로잡아
  • 박주범
  • 승인 2020.07.14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이크잇 박수인 대표가 서울 상암동 본사에서 최근 발간된 <ETF트렌드 2020 vol.1>를 소개하고 있다

2020년 대한민국은 매일 새로운 도전에 직면하고 있다. 실로 뉴노멀 금융 시대가 도래했다고 할 수 있을 정도로 넘쳐나는 금융 정보의 홍수 속에 진실을 찾기 위해 허우적대는 수많은 동학 개미들을 어디서든 찾을 수 있다. 

코로나19로 인해 요동치는 장세에서 저가매수로 수익을 냈다는 사람도 있지만, 금융에 대한 충분한 지식 없이 시장에 진입해 피해를 보는 사례 또한 많다. 영혼까지 끌어다 빚을 내 소위 '주식 좀 안다’는 지인이 추천한 종목에 투자해 손해를 보고 쓰디쓴 나날을 보내고 있는 이들도 있다.

이전에도 개인투자자의 종목 실적은 늘상 바닥권이었다. 이런 투자자들을 위한 상품이 지수상장펀드(ETF: Exchange-Traded Fund)다. 국내에만 2000개가 넘는 상장사 주식이 거래되는 상황에서 개별 종목에 대한 구체적인 분석보다 풍문이나 감에 의존에 투자하는 개인투자자들의 대안으로 떠오르는 상품이다 

최소한의 비용으로 시장 전체를 구매할 수 있고, 분산투자와 장기투자를 유도하는 장점을 지닌 ETF는 지난 10년간 가격에서나 순자산총액 모두 우상향 곡선을 그려 왔다. 메이크잇(대표 박수인)은 ETF전도사다. 2018년부터 '행복을 누리고 나누자'는 비전으로 ETF 콘텐츠 중심의 금융 교육과 개인 자산 큐레이션 서비스를 제공해 왔다. 

메이크잇은 투자자 개개인 눈높이에 맞춘 적시성 있는 금융교육 콘텐츠 생산에 주력해 왔고, 그 결실이 지난달 발간한 'ETF트렌드 2020 vol.1'이다. 지난해 9월부터 뱅가드, 삼성자산운용, 하나금융투자, 삼성증권, 대신증권 등 여러 메이저 금융 파트너사와 포럼을 통해 준비한 책이다.
 
메이크잇의 진정성 있는 접근은 시장의 좋은 평가로 이어졌다. 출간 한 달만에 초도 물량 3500부가 완판되어 추가 인쇄에 돌입했다. 침체된 출판 시장을 감안하면 상당히 빠른 속도라는 것이 업계 관계자들의 전언이다. 

메이크잇 박수인 대표는 “본격적인 국내 ETF 시장 성장을 앞두고 있는 시점에서 이제는 선진 글로벌 ETF시장에 대한 이해와 한 단계 더 디테일한 투자 전략이 필요하다는 아젠다가 제기되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이렇게 팬데믹과 지정학적 리스크로 인해 변화무쌍한 시장 상황을 분석해서 어떻게 ETF 투자 정보를 쉽고 시의성 있게 제공할 수 있을지 전문가들과 숙고한 첫 결과물이 바로 'ETF트렌드 2020 vol.1'” 라고 전했다.

사진=메이크잇

박주범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