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맞이꽃종자유, 남성들도 먹어야 하는 이유
상태바
달맞이꽃종자유, 남성들도 먹어야 하는 이유
  • 허남수
  • 승인 2020.07.15 16: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달맞이꽃종자유는 생리통 완화, 갱년기 증상 완화 등의 효능 때문에 여성들만 먹어야 하는 것으로 생각하기 쉽다. 하지만 핵심성분인 감마리놀렌산은 여성뿐 아니라 남성 건강에도 유익한 작용을 한다.

실제로 감마리놀렌산은 전립선을 비대하게 만드는 5알파-환원효소를 억제하고 노화에 따라 감소하는 남성호르몬(테스토스테론)을 증대시킬 수 있다. 전북대학교 이과대학 연구팀에 의하면, 음경 해면조직 세포에 달맞이꽃종자유를 투여한 결과 혈중 남성호르몬 농도가 2.3배 증가됐다.

감마리놀렌산은 많은 남성의 고민거리인 탈모 증상을 예방하는데도 도움이 된다. 미국 건강전문매체 ‘헬스라인(Healthline)’ 보도에 따르면 감마리놀렌산은 두피 염증과 모낭 손상을 줄일 수 있으며 새로운 모발의 성장을 촉진하는데도 도움을 주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렇듯 남성 건강에도 좋은 달맞이꽃종자유는 시중에 다양한 브랜드와 제품으로 판매되고 있다. 하지만 이를 구입하고자 할 땐, 원료를 꼼꼼히 따져야 한다. 농약을 사용해 재배한 달맞이꽃은 아무리 세척해도 농약 성분을 완벽히 제거하기 어렵기 때문이다.

이에 달맞이꽃종자유는 유기농 달맞이꽃으로 만든 제품을 고르는 게 좋다. 유기농은 재배 과정에서 살충제, 제초제 등의 농약을 사용하지 않고 화학비료도 일절 쓰지 않기 때문에 잔류농약 등에 대한 걱정 없이 먹을 수 있다.

제품을 잘 고르려면 추출방식도 눈여겨봐야 한다. 헥산 등 화학용매를 넣어 추출한 기름은 완제품에 잔류용매가 남을 수 있으므로, 가능하면 NCS(No Chemical Solvent) 방식의 제품을 고르는 것이 추천된다. NCS란 제조과정에서 화학용매를 사용하지 않는 무화학 제품을 말한다.

달맞이꽃종자유는 여성영양제로 널리 알려졌지만 남성 건강 증진에도 큰 도움이 될 수 있다. 제품을 구매할 땐 안전성을 고려해 유기농 원료로 만든 것을 고르고, 추출방식까지 꼼꼼히 확인해보는 것이 권장된다.

허남수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