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세 명품도 실시간 구매" 롯데免, 명품 라이브 방송 진행...VIP만 참여 가능
상태바
"면세 명품도 실시간 구매" 롯데免, 명품 라이브 방송 진행...VIP만 참여 가능
  • 박주범
  • 승인 2020.07.28 09: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면세점(대표이사 이갑)이 29일 내국인 고객 대상으로 라이브 커머스 방송 ‘LDF LIVE’를 진행한다. 다만 트랙픽 등을 감안해 특정 고객층만 볼 수 있는 점은 다소 아쉬운 점이다.

오는 29일 오후 12시부터 1시간 동안 방송되는 ‘LDF LIVE’는 언택트(Untact·비대면) 시대에 맞춰 유통업계에서 확산되고 있는 라이브 커머스 방식을 면세품 판매에 도입한다. 이번 ‘LDF LIVE’는 최욱남, 정하나 롯데홈쇼핑 쇼호스트가 실시간으로 고객과 소통하며 상품정보를 생생히 전달하여 고객 참여를 극대화 시킬 예정이다. 롯데면세점은 이번 라이브 커머스 방송을 통해 인기 명품브랜드 패션잡화 11개 품목을 면세가 대비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라이브 커머스 방송은 원활한 진행을 위해 롯데면세점 VIP 등 약 5만 명의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사전에 문자로 안내 받은 고객들은 모바일로 롯데인터넷면세점에 접속하여 기존 온라인 면세점 이용 방식과 동일하게 결제까지 하면 된다. 구매한 물품은 출국 시 출국장 인도장에서 받을 수 있다.

이상진 롯데면세점 마케팅부문장은 “언택트 시장에 맞춰 면세품 판매 채널을 다각화하는 중”이라며 “라이브 방송이 새로운 채널로 정착된다면 고객들이 장소에 구애 없이 면세점의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사진=롯데면세점

박주범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