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세균, 전광훈 사랑제일교회 겨냥 "역학조사 방해 법적 책임 물을 것"
상태바
정세균, 전광훈 사랑제일교회 겨냥 "역학조사 방해 법적 책임 물을 것"
  • 허남수
  • 승인 2020.08.19 1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세균 국무총리가 "사랑제일교회에서 시작된 감염의 전국적 확산이 우려되는 상황에서 교회가 정확한 명단을 제출하지 않아 아직도 진단검사가 완료되지 못하고 있다"며 "방역 당국의 진단검사와 역학조사를 방해한다면 반드시 법적 책임을 묻고 구상권을 적극 행사하겠다"고 밝혔다.

정 총리는 19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주재한 코로나19 대응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 회의 모두발언에서 "지금은 무엇보다 시간과의 싸움이다. 서울시는 검찰·경찰과 긴밀히 공조해 최대한 빠른 시일 내에 강제 행정조사 등 법적 수단을 통해 정확한 명단을 확보해 주시기 바란다"며 이 같이 말했다.

정 총리는 "지난 주말부터 하루 세자릿수 확진자 발생이 5일째 이어지고 있다. 최근 확진 추세가 대구·경북에서의 초기 확산세와 비슷한 양상을 보이고 있어서 재유행이 시작된 것 아니냐는 우려의 목소리도 있다. 감염자를 신속하게 찾아내 격리해서 더 이상의 추가확산을 막아야 대구·경북에서와 같은 심각한 상황을 피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방역당국과 지자체는 신속한 환자 분류로 경증환자에 대해서는 생활치료센터를 적극 활용하고 중증환자 증가에 대비한 충분한 병상확보에 최선을 다해 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정 총리는 또 "일부에서는 사회적 거리두기를 3단계로 격상해야 한다는 의견이 있으나 현재 상황은 아직 3단계 요건에 해당되지 않는다. 만약 3단계로 격상되면 10인 이상 모임이 금지되고 중위험시설까지 운영이 중단되는 등 국민생활과 서민경제에 엄청난 충격을 주게 된다"며 "지금은 3단계로 격상해야 하는 상황이 발생하지 않도록 확산세를 저지하는 것이 급선무"라고 했다.

허남수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